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5대 시중은행, 5년간 사모펀드 팔아서 3000억원 벌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29 11:13:23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9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5대 시중은행, 5년동안 사모펀드 팔아서 3000억원 벌어 [주요언론]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70조6735억원어치의 사모펀드를 판매했다. 5년 동안 사모펀드를 팔아 받은 수수료는 하나은행이 966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우리은행은 682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고, 신한은행 640억원, 농협은행 643억원, 국민은행 384억원 순이었다.

은성수, 정책금융기관장과 조찬 간담회…한국판 뉴딜 역할 강조 [주요언론]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과 만나 한국판 뉴딜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정책금융기관장들은 각 기관의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그린 뉴딜 부문 금융지원, 민간투자 유도 등 다각적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정책금융기관 직원의 고령화와 임금피크 인력 확대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서울 소형 아파트값 처음으로 4억 원 넘어 [주요언론]

월간 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서울 소형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4억 1380만 원으로 최초로 4억 원을 넘겼다. 이는 국민은행이 이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16년 1월 이후 가장 비싼 것이다. 소형 아파트는 40㎡(이하 전용면적) 미만을 기준으로 삼았다. 강남권 재건축 등 고가 아파트 매매 역시 서울 소형 아파트 평균 가격 상승에 반영됐다는 분석도 있다.


항공료 오르나…"'대규모 직고용' 인국공, 공항세 인상 검토" [조선비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17년 만에 대규모 적자가 예상되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내년에 일명 '공항세'로 불리는 국제선 공항이용료(PSC)를 현재 1만7000원에서 3000원 가량 인상을 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인건비 절감과 사업경비 축소 등을 통해 적자를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인국공은 올해 매출(1조2494억원)이 전년보다 55% 줄어들고 당기순이익은 3244억원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스타노조, 이상직 고발…조세포탈·허위사실공표 혐의 [주요언론]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가 29일 창업주인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조세포탈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조종사노조는 박이삼 위원장 명의의 고발장에서 이 의원이 자신의 자녀가 소유한 페이퍼컴퍼니인 이스타홀딩스에 사모펀드를 통한 자금 대여, 선수금 지원 방식 등의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해 이스타홀딩스가 이스타항공의 최대주주가 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금감원장 "주택담보대출 등 부동산 대출 총량 관리할 것" [주요언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29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 업무보고를 하며 주택담보대출 등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계부채에 대해 대출 총량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가계부채의 건전성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불건전영업행위가 지적되고 있는 P2P업체에 대해서는 8월부터 시행되는 P2P법을 계기로 적격 업체에 한해서만 법상 등록을 허용하고 부적격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건전한 영업 관행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銀, 'GDP 20%가 농업' 미얀마 은행업 진출 시동 속속 등장하는 민간펀드 우리銀 영업점 대기 고객, 네이버로 실시간 확인 '징벌적 손배제' 도입 두고 의견 엇갈리는 증권업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