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진에어, '항공 스케줄 통합 운영시스템' 도입
권준상 기자
2020.07.30 09:52:21
항공기 운영 계획 등 업무 효율성 제고…2021년까지 2단계 고도화 추진
(사진=진에어)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진에어가 항공 스케줄 통합 운영 시스템 'ARMS(Aviation Resource Management System)'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ARMS는 항공우주·방위산업 부문의 전 세계 선두주자이자 첨단 지능형 솔루션 전문업체인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Collins Aerospace)'와 항공사 스케줄 솔루션 전문업체인 '라미나(LAMINAAR)'와의 협업을 통해 도입됐다.


진에어는 ARMS 도입에 따라 ▲항공기 운영 계획 ▲운항·객실승무원 관리 ▲비행 계획·감시 ▲지원 업무 등 기존 각 부문 별 사용해오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했다. 이로써 진에어는 통합 정보 연계 구축에 따라 실시간으로 비행 정보를 확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 특히 운항·객실승무원들은 개인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비행 정보 ▲각종 비행 자격·훈련 정보 ▲비행 스케줄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한 접속이 보다 편리해졌다. 


진에어는 2021년까지 추가 기능을 개발하는 등 고도화 2단계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급변하는 항공산업 흐름에 맞춰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