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영국 임상1상 승인
김현기 기자
2020.07.30 11:02:06
국내에선 충남대병원에서 진행 중…9월 상업생산 목표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영국 임상 1상에 돌입한다.


셀트리온은 "항체치료제 CT-P59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에서 지난 29일 승인 받고 현지 환자 모집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영국 임상 1상은 코로나19 경증환자 대상으로 CT-P59 바이러스 중화 효능과 약효 등 약물 유효성 초기 지표를 확인하는 것에 중점 둘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영국 임상 1상 이후 세계 각국에서 시행할 임상 2~3상을 통해 경증환자,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총 2개의 임상을 진행한다. 올 연말까지 중간 결과를 확보하고, 밀접접촉자 예방 임상도 연내 실시해 내년 1분기까지 결과 얻는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 성공할까? 셀트리온 'CT-P59' 예방 임상 3상 개시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2/3상 임상 승인

우리나라에선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T-P59 임상시험계획을 승인 받고 충남대병원에서 건강한 피험자 32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 3분기내 결과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내년 CT-P59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상업 생산에 들어간다.


이상준 셀트리온 수석부사장 겸 임상개발본부장은 "CT-P59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여러나라에서 하게 될 임상 2~3상까지 차질없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