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아시아나에 재실사 촉구…"동반부실 방지" 外

HDC현산, 아시아나에 재실사 촉구…"동반부실 방지"[주요언론]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금호산업에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재실사에 응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HDC현산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재실사는 아시아나항공 정상화를 위한 대책 수립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거래종결을 위해 계약 당사자들에게 하루속히 재실사에 응할 것을 재차 요청했다"고 밝혔다. 


8조원 영업이익에도 이재용 "머뭇거릴 시간 없다" [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가 올해 2·4분기 영업이익 8조1000억원의 깜짝실적을 발표하던날 반도체 현장을 직접 챙기는 현장경영에 나섰다. 이 부회장은 30일 온양사업장을 찾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술개발 로드맵 등 중장기 전략을 점검한 후, 간담회를 갖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한국투자증권 금융센터, 출범 1년만에 6.2조 자금 유치 [주요언론]

한국투자증권은 기업 대상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PB점포 '금융센터'가 출범 1년 반 만에 700곳이 넘는 법인고객으로부터 6조원이 넘는 자금을 유치하며 순항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업금융 네트워크와 자산관리 역량을 총동원해 원스탑 종합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고, 그 결과 지난해 12월말 기준 2조7000억원의 자산을 유치하며 법인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의 물꼬를 텄다.


4년간 코스피 14% 오를 때 '간판 헤지펀드' 60% 벌었다 [한국경제]

올 들어 코스피지수가 급등락을 거듭하는 와중에도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헤지펀드들은 꿋꿋이 수익을 냈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간판 펀드인 '타임폴리오더타임M'과 '타임폴리오더타임A'는 올들어 각각 16.5%, 15.2%의 수익을 올렸다. 같은 기간에 코스피지수는 14.7% 오르는 데 그쳤다. 


이동걸 산은 회장, 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 "다음주 입장 밝힐 것" [주요언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30일 HDC현대산업개발 의 재실사 요청 등 아시아나항공 매각 문제와 관련해 "다음주 (산은)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스타트업 지원센터 '마포 프론트1' 개관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재실사의 가능성이 있다고 보느냐'는 물음에는 "(산은은) 계약의 당사자가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