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hc치킨 "소비자 불평지수 70%감소"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7.31 10:48:23

◆bhc치킨 "소비자 불만 70%감소"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bhc치킨은 올해 6월 기준 소비자 컴플레인 수가 약 70% 감소했다고 밝혔다. bhc는 지난 몇 년간 가맹CS팀 재편 및 가맹CS팀 내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 파트 신설 등의 과정을 거치며 가맹점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주와의 소통 강화로 연결돼 전반적인 서비스 질 향상, 고객 및 가맹점주 만족도 상승 등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우아한형제들, 리뷰 관리 정책 대폭 강화


관련기사 more

우아한형제들은 "고객의 음식 선택에 영향을 주는 리뷰의 신뢰도를 높이고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리뷰 관리 개선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최초 리뷰를 작성했다가 삭제하면, 해당 주문에 대해서는 재작성이 불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음식과 상관없이 명예를 훼손할 여지가 있는 리뷰를 업주가 신고할 경우 해당 리뷰를 노출되지 않도록 한 '리뷰 게시 중단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업주가 리뷰 게시 중단을 요청하면 30일 간의 임시 조치를 진행해 해당 리뷰를 노출하지 않고, 이 기간 동안 업주와 고객이 의견을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SPC그룹 SPL,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SPC그룹의 생산 공장 SPL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도입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파리바게뜨 휴면반죽 등을 생산하는 SPL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까지 협력회사 직원 830명을 직접고용하고 장시간 근로 해소 및 근로 여건 개선을 위해 330여명을 신규 고용하는 등 총 1059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위메프 "내달 임시공휴일 지정에 국내 호텔 예약 9배 증가"



위메프의 종합 여행 플랫폼 위메프투어는 임시공휴일이 발표된 21일 전후 3일간(20~22일) 8월 14~16일 체크인하는 국내 호텔 예약이 1주 전(13~15일)보다 9.2배 늘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전체 국내 숙박 상품 예약은 4.9배 증가했다. 갑작스러운 임시공휴일 지정에 가까운 호텔에서라도 시간을 보내려는 이들의 수요로 분석된다. 유형별 예약 비중은 펜션(39%), 호텔(37%), 리조트(23%) 순이다. 워터파크, 놀이동산 등 액티비티 상품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전체 액티비티 티켓 판매는 45% 늘었다. 유형별로는 워터파크 입장권이 전체 예약에서 40%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하이트진로음료, 2020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하이트진로음료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순환근무제를 실시했다.  또한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서 5대 변화관리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 금요일을 캐주얼데이로 지정하는 등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출하며 연차 촉진제를 도입해 근로자의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화현 앰풀 3종 선봬



LG생활건강은 '후 천기단 화현 앰풀 3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화현 앰풀'은 후의 인기 라인인 '천기단'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귀한 궁중비방 성분에 효능 성분을 더해 윤(潤) 앰풀, 보(補) 앰풀, 백(白) 앰풀의 세 가지로 구성됐다. 세 가지 앰풀 모두 천기단 라인의 핵심 성분인 '천기비단'이 함유돼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각 앰플 별로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는 한방 성분과 유효 성분을 담은 점이 특징이다.


◆오비맥주 호가든, 협업 아이스크림출시



오비맥주는 호가든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펠앤콜(FELL+COLE)'과 손잡고 '그린 그레이프 가든'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펠앤콜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험적인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여 미식가들은 물론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다. '그린 그레이프 가든'은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오리지널 호가든 맥주와 상큼한 청포도 과일을 첨가해 탄생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늘(31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온라인 단독 판매된다. 가격은 1만5000원(474ml)이며, 마켓컬리의 샛별 배송을 통해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으로만 배송 가능하다.


◆JTI코리아, 플룸테크 11번가 입점기념 이벤트


담배 및 전자담배 기업 JTI 코리아는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 플룸테크(Ploom Tech)가 이번에 11번가에 공식 입점한 기념으로 '11번가 입점 기념 가격할인 이벤트'와 '플룸테크 출시 1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플룸테크는 수도권에 위치한 담배 소매점 및 편의점에서의 판매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의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이커머스(e-커머스) 채널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티몬, 인터파크, 쿠팡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번에 11번가에 입점하면서 고객 구매 편의를 한층 높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맥도날드, 빅맥 베이컨 출시



맥도날드는 버거 '빅맥'에 베이컨을 더해 더욱 풍성해진 '빅맥 베이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빅맥 베이컨'은 이러한 빅맥에 베이컨이 더해져 한층 감칠맛나는 고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빅맥의 확장판 버전이다. 더 맛있는 버거를 위한 디테일의 변화로 양파와 함께 구워 패티의 풍미와 육즙을 더욱 살리고, 빅맥 소스 양을 늘려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더 진하고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빅맥 베이컨은 단품 5100원, 세트 63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반 라이브 랜선 쿠킹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쿠킹스튜디오 'CJ더키친'에서 박준우 셰프와 함께하는 '햇반 라이브 랜선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사로 나선 박준우 셰프는 '햇반 매일잡곡밥'과 '햇반 유기농쌀밥'을 활용해 '고추장 잡곡 쌈밥', 제철과일 수정과를 곁들인 '누른밥 버무리'를 선보였다. 라이브 랜선 쿠킹클래스 특성에 맞게 시청 인증과 후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 참여도와 쌍방향 소통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는 설명이다.


◆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캔 제품 선봬


국순당은 몸속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소용량 캔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유산균 강화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선보인 이후 올해 4월에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출시하는 등 꾸준하게 유산균을 강화한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을 개척했다. 이들 제품은 750ml 패트병 제품이다. 이번에는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과 휴대간편성을 감안해 350ml 용량의 캔 용기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장 건강에 관심이 높고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을 선호하는 20~30대 여성층 및 휴대의 간편성을 중시하는 캠핑족, 여행객 등 외부활동을 즐기는 여가문화를 겨냥했다는 설명이다.


◆GS샵, 개국 25주년 랜선 버스킹 공연



GS샵이 개국 25주년을 맞아 준비한 공감 콘서트에 참여할 '랜선 버스킹' 관객을 오는 8월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5 공감 콘서트'는 GS샵이 창사 이래 최초로 시도하는 언택트 콘서트로 25년간 GS샵과 함께한 고객들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공연은 8월 11일 저녁 6시 반부터 120분간 진행되며, 트로트의 요정 '홍진영,' 팬텀싱어2 우승팀 '포레스텔라'가 출연한다. 또한 GS샵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후원중인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도 함께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신데렐라 쿠폰' 타임 프로모션 진행···최대 50% 할인



홈앤쇼핑은 심야쇼핑족이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8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신데렐라 쿠폰'프로모션을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내 매일 밤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받을 수 있고, 다운받은 쿠폰은 홈&쇼핑 전 상품(E쿠폰, 무형상품 및 도서 등 일부상품 제외)에서 모바일 앱 결제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행사 시간 동안 선착순 지급하며, 본인인증 및 마케팅 수신동의들 완료한 고객이라면 신데렐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휴가철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 잡기 총력



서울신라호텔이 대표 여름 상품 '어번 아일랜드'(야외수영장) 활용해 야외 시네마, 밤 수영 등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만큼 국내 '호캉스'의 인기가 뜨거운 만큼 이를 놓치지 않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신라호텔도 7~8월의 예약률이 6월에 비해 50% 이상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신라호텔은 도심 호텔의 대표적인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야외 수영을 즐기며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야외 시네마를 시작한다. 어번 아일랜드 메인 수영장에서도 매일 저녁 8시부터 2시간 동안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상영하는 '문라이트 시네마'가 진행돼 성인 고객들도 로맨틱한 밤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메밀소바 출시



이마트24는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올반간편메밀소바(메밀소바)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밀소바는 냉장컵면 형태로 간편하게 여름별미를 맛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2분간 렌지업 한 후 물을 버리고 얼음컵의 얼음과 소스, 고명, 와사비장을 섞어 시원한 메밀소바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얼음컵 포함 4천원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8월 신제품 3종 출시



CJ푸드빌은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굿브레드' 등 8월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 '굿브레드'는 기존 식빵이나 하드 계열의 유럽빵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뚜레쥬르만의 식사빵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에 구워 올리브유나 버터를 곁들이면 빵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굿브레드를 '할매입맛'으로 재해석한 '쫄.고.달 연유 팥절미'도 선보였다. 연유와 통팥앙금을 넣은 빵에 고소한 땅콩가루를 더한 맛있는 도넛이다. 또한, 스크램블 에그와 햄을 넣은 토스트 '쏙쏙 토스트'도 새롭게 공개됐다.


◆G마켓, 프로야그 예매 서비스 모델에 김병현 발탁



G마켓은 프로야구 예매 서비스 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최근 동네형처럼 친근한 이미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야구선수 출신 김병현을 G마켓 '프로야구 예매 서비스' 모델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김병현이 촬영한 첫 상업 광고도 오는 8월 1일부터 TV CF, 유튜브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