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6월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증가'···수출 출하 33년만에 최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7.31 11:22:15
이 기사는 2020년 07월 31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6월 생산·소비·투자 '트리플 증가'···수출 출하 33년만에 최대 [주요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지난달 국내 산업생산, 소비, 투자 등 산업활동의 3대 지표가 일제히 증가했다. 3대 지표의 동반 증가는 지난해 12월 이후 6개월 만이다. 광공업생산, 서비스업 생산, 건설까지 합친 '6대 지표'도 6개월 만에 모두 개선됐다. 특히 수출이 회복 조짐을 보이면서 제조업 수출 출하가 33년 만에 최대를 나타냈다. 통계청이 31일 발표한 '6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6월 전(全) 산업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은 전월보다 4.2% 증가했다.


당정청, 배달앱 시장 손질한다···9월 협의체 가동 [주요뉴스]


배달앱, 소상공인 단체, 중소벤처기업부가 참여하는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가 9월부터 가동된다. 당정청은 31일 국회에서 제8차 '을지로 민생현안회의'를 열어 이와 같은 방안을 확정했다. 배달앱 사업자와 입점 업체간 거래관계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도 내년 상반기까지 제정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계획이다. 또 중기부는 이번 8~10월 온라인 플랫폼 거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플랫폼 사업자와 관련 업체가 상생협력 방안을 담은 상생협력법 개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산은 "현대重-대우조선 EU 합병심사, 이르면 10월 종결" [주요뉴스]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해외 직접투자 비중 늘린다 外 오늘부터 전세→월세 전환 못하고···5% 넘으면 감액 요구 가능 外 HDC현산, 아시아나에 재실사 촉구…"동반부실 방지" 外 정부, 대기업 CVC 허용...지분 100% 보유·외부자금 40% 제한 外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 심사 '시금석'이 될 유럽연합(EU)의 심사가 10월 중 종결될 것이라는 예상이 대우조선해양을 관리하는 산업은행으로부터 나왔다. 산은은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업무현황 보고서에서 "타 경쟁당국의 심사기준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큰 EU의 심사종결은 10월 경으로 예상된다"며 "다만 추가 지연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국내외 경쟁 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 심사를 받고 있다. 카자흐스탄으로부터는 승인을 받았고 EU와 싱가포르, 중국은 2단계 심층심사 중이다. 일본과 한국은 1단계 기본심사 단계에 있다.


알펜루트자산운용 또 환매 연기, 이번엔 채권형펀드 [주요뉴스]


올해초 개방형펀드에서 환매가 중단됐던 알펜루트자산운용의 다른 펀드에서도 환매 연기가 나타났다. 이번엔 매출채권 유동화 사채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형 사모펀드이며, 사채 만기와 펀드 만기의 불일치가 원인으로 작용했다. 업계에 따르면, 알펜루트 리니어, 애플·체리·파인 등 채권형 사모펀드에서 환매 연기됐다. 판매 규모는 약 1285억원이며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팔렸다. 연 5% 수준의 확정금리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알펜루트 측은 이번 환매 연기의 원인이 만기 미스매치라고 설명했다. 


애플, 아이폰12 출시 지연 공식화…"9월 출시 어렵다" [주요뉴스]


애플이 하반기 신작인 '아이폰12(가칭)'의 출시가 예년에 비해 늦어진다는 점을 공식화했다. 루카 마에스트리 애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폰12 시리즈의 9월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고 CNBC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에스트리 CFO "우리는 지난해 9월 말 새 아이폰을 출시했었다"며 "그러나 올해는 출시가 몇 주 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中 7월 제조업PMI '51.1'···코로나 재확산 우려에도 경기 정상화 가속 [주요뉴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제조업 경기 정상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31일 중국 국가통계국은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달의 50.9보다 상승한 51.1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올들어 최고치다. 시장전망치(50.8)도 뛰어넘었다. 최근 신장위구르자치구와 랴오닝성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됐지만 중국의 전반적인 제조업 경기에는 영향을 덜 미쳤다는 것이다. 중국 월별 제조업 PMI는 3월 이후 5개월째 '경기확장'을 의미하는 기준선 50을 넘어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