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두산重, 클럽모우CC 최종 매각 성공
유범종 기자
2020.08.03 09:37:07
채권단 긴급운영자금 첫 상환..그룹 경영정상화 '신호탄'
이 기사는 2020년 08월 03일 09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클럽모우CC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두산중공업이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골프장인 클럽모우CC 최종 매각을 완료했다. 두산그룹 경영정상화를 위한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3일 두산중공업은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과 1850억원에 클럽모우CC 매각 거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총 매각대금 가운데 일부 회원권 입회보증금 반환 비용 등을 제외한 전부가 채권단 차입금 상환에 사용됐다. 상환액은 약 1200억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클럽모우CC는 대중제 27홀 골프장이다. 지난 2013년 클럽모우 골프장 시공업체로 참여한 두산중공업은 개발 시행을 맡았던 장락개발㈜이 자금난을 겪으면서 채무 인수 형태로 골프장을 인수했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골프장 매각을 시작으로 재무구조개선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해 조속한 경영 정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두산그룹은 3조원 이상의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두산솔루스, 두산타워, (주)두산 모트롤 등을 매물로 내놓은 상태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클럽모우CC 매각은 경영정상화를 위한 첫 걸음이다"면서 "다른 자산매각 건에 대해서도 최선의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팔까 말까" 최고 입지 88컨트리클럽, 매각 가능성은? 두산솔루스 지분 남긴 박용만 회장家 "형님부터" "골프장, 지금이 제일 싼가요?" 태안비치CC, 3년만에 주인 바뀌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