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테크놀로지, 6500억 규모 조선소 조성사업 추진
김민지 기자
2020.08.03 15:36:46
"대규모 고용 창출로 K-뉴딜 사업 기여할 것"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경남중공업,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수리조선소 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3사가 추진하는 사업은 경남 고성군 동해면 부지에 수리조선소를 건립하는 것으로 사업 규모는 6500억원 정도다. 

이 사업은 지난 2007년 중소기업청의 지역 특화 발전 특구 계획 승인에 따라 시작됐지만 민간특화사업자로 선정된 삼호조선해양의 부도로 10년 넘게 표류해왔다. 최근 경남중공업이 삼호조선해양의 주식 및 사업권을 확보하게 되면서 다시 추진됐다.


경남중공업은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한 자본금 출자, 사업비 확보, 각종 인허가권 등의 제반 사업을 담당하며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수리조선소 단지 시공을 맡아 건설을 진행한다. 한국테크놀로지는 본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각종 행정 절차 및 사업 추진 전반을 맡을 예정이다. 단지 건립 후에는 수리조선소의 공동 운영도 추진한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약 60만톤급 초대형 선박을 수리할 수 있는 대형 드라이 도크 4기와 10만톤급 대형 선박 8척이 동시에 접안해 수리할 수 있는 시설이 만들어진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수리조선소의 공동 운영권을 획득하면서 수리조선업 사업에도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됐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70억 CB 발행 결정 대우조선해양건설, 168억 오피스텔 공사 수주 한국테크놀로지, '코로나 방역 살균기' 200대 기부

한국테크놀로지 회사 관계자는 "2년 6개월 마다 정기 검사를 받는 대형 선박들도 국내 검사 및 수리가 가능해져 국내 자급률을 크게 끌어 올릴 것"이라며 "해당 단지 조성 후에도 지속적인 대규모 고용창출이 가능해 문재인 대통령의 K-뉴딜(그린뉴딜)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황정규 경남중공업 대표,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 서복남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