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아한형제들-SK텔레콤, 배달로봇 사업 업무협약 체결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04 09:24:40

◆우아한형제들-SK텔레콤, 5G 배달로봇 사업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SK텔레콤과 '5G 기반 스마트 로봇과 MEC(mobile edge computing)를 활용한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EC란 데이터가 수집되는 현장에서 바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라우드 기술로 장애물을 피하거나 새로운 길을 찾아가는 등의 실시간 대응이 필요한 자율주행 로봇 운용에 필수적인 기술이다. 이번 MOU는 양사가 모두 주목하고 있는 무인 유통 시스템과 초저지연 비대면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의 5G 기반 클라우드 기술과 우아한형제들의 로봇 배달 서비스를 접목해 5G 시대 새로운 컨셉트의 로봇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免, 사은카드 유효기간 연장


관련기사 more

신세계면세점이 사은카드의 유효기간을 연장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데 대한 조치다. 신세계면세점은 해외여행과 더불어 면세점 이용도 제한된 상황을 고려해 사은카드의 유효기간을 내년 12월까지로 연장키로 했다. 사은카드는 신세계면세점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되는 카드로 유효 기간은 1년인 실물카드다. 이번 유효기간 연장 대상카드는 유효기간이 2020년 1월 1일 이후인 실물 사은카드와 전자식 스마트선불(사은)이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연장되며, 결제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위메프, 소상공인 O2O 시장 진출 지원



위메프는 중기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0년 소상공인 O2O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달 27일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O2O 플랫폼기업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위메프는 O2O 플랫폼 '위메프오'를 활용해 요식업·서비스업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위메프오는 음식 배달·픽업 서비스와 맛집·여가·레저 사업장의 할인 티켓 등을 판매하는 O2O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지원 사업을 신청한 소상공인은 위메프오 플랫폼 이용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농심, 수해지역 긴급구호 나선다



농심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와 경기 일부 지역에 대한 긴급구호 활동에 나선다. 농심은 최근 수해를 입은 지역에 신라면컵 등 컵라면 2만개와 백산수(500ml) 2만병을 지원한다. 구호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피해 주민과 복구 인력 등에 제공될 예정이다. 농심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예보되는 만큼 긴급구호 여부를 추가로 검토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시너지데이'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까지 72개 우수 파트너사 임직원 200명을 초청해 영화 관람을 지원하는 '파트너사 시너지데이'를 진행한다. 지난 1월 발표한 '2020년 파트너사 동방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복리후생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당초 올해 초부터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연됐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우수 파트너사 관계자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에 처음 진행하게 됐다.


◆CJ제일제당, 다담 망한요리 챌린지 진행



CJ제일제당은 오는 16일까지 직접 만든 '망한요리'를 공유하고 자랑하는 '다담 망한요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개인 소셜미디어(SNS) 계정이나 블로그에 요리 과정이나 완성 음식 사진, 에피소드 등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만개의 레시피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글 주소(URL)를 댓글로 달아 참여할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는 '#다담망한요리챌린지', '#도와줘요다담'이다. '망한 요리'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표현한 321명을 선정해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이마트24, 역대 최대 규모 생수 할인 행사



이마트24가 연중 생수 매출이 가장 높은 8월, 역대 최대 규모의 생수 할인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생수 9종에 대해 1+1, 2+1 행사를 진행한다. 삼다수, 아이시스, 평창수, 아쿠아포레, 몽베스트 등 소용량 생수(500ml 이하) 5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하며, 아이시스(2L), 백산수(2L)등 대용량 생수를 포함해 에비앙500ml, 백산수 500ml는 2+1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다이치' 주니어 카시트 선봬



홈플러스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카시트 제조사 '다이치(DAIICHI)'와 협업해 선보인 유아용 카시트 '블리바 이노픽스 주니어 카시트(3~12세·15~36kg)' 2종(블랙매쉬·그레이)을 강서점을 비롯한 전국 99개 주요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을 다음달 2일까지 6만9900원(정상가 8만9900원)에 할인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이중 블리바 주니어 카시트'는 '다이치'와의 협업을 통해 준비한 기획 상품으로, 지난 4월 홈플러스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 美 TV 광고 선봬



하이트진로는 미국의 스포츠 채널 등을 통해 진로의 첫 현지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진로 브랜드로 해외에 TV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TV 광고를 통해 현지인과 교민들에게 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라는 사실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실제 음용 및 판매로 이어지게 한다는 전략이다. 진로 글로벌 광고는 두 편으로 제작됐다. 두 편의 광고는 현지 소비자들이 펍, 바 등에서 스포츠를 시청하는 문화에 착안해, ESPN, NBC 스포츠 등 스포츠 채널을 통해 8월부터 미국 뉴욕과 LA에 5개월간 방영된다.


◆CJ ENM 오쇼핑부문, 소비 촉진 할인행사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갑시다' 캠페인과 연계해 농축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CJmall에 농ž축산물 할인행사 기획전을 열고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고객에게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와인 스마트 오더' 서비스 실시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와인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내 집 앞의 와인샵'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 서비스를 선보이며,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원하는 와인을 선(先)결제하면, SPC그룹 소속의 소믈리에가 엄선한 20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소비자가 선택한 와인이 매장에 있을 경우에는 당일 수령이 가능하며, 매장 재고가 없더라도 주문을 통해 3일 안에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百 노원점, 차박&캠핑 페어 개최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아 현대자동차와 함께 프리미엄 차박텐트로 유명한 '웨스턴소울', 국내 캠핑용품 온라인 전용몰로 유명한 '미니멀웍스' 등과 함께하는 차박&캠핑 페어를 개최한다. 차박은 개인의 차량을 이동수단과 숙박수단으로 동시에 활용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여행문화로 1~2인 언택트 캠핑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차박&캠핑 페어에서는 '웨스턴소울'에서 국내 유명 SUV별로 전용 차박제품을 판매한다. 차박텐트는 30만6천원, 그늘막 타프는 17만원대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이 전시/판매 될 예정이다.


◆G마켓, 메가박스와 손잡고 비말차단 마스크 무료배포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안전한 영화 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메가박스와 함께 비말차단 마스크를 무료 배포한다. 오는 5일부터 전국 104개 메가박스 영화관을 찾는 영화 관람객에 전원이 대상이다. 본 행사를 위해 G마켓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비말차단(KF-AD) 마스크 60만개를 준비했다. 각 지점 첫 회 차 상영 시부터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1인 1매씩 제공한다. 당일 메가박스 지정배부처에서 영화 관람 내역을 인증하면 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


◆오리온,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실시



오리온은 올 하반기 사회공헌활동인 '정(情)나눔'을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리온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직접 제작한 면 마스크, 우산, 에코백, 목도리 등 후원 물품과 자사 제품, 방역 물품을 손편지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지역 아동센터 공부방 방역 및 청소 봉사활동도 진행해 감염 관리에 취약한 지역의 위생과 건강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 덕시아나 협업 패키지 상품 선봬



서울신라호텔은 스웨덴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와 협업해 패키지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덕시아나 침대는 100년 이상 된 소나무와 천연 라텍스, 순면 등 최고급 천연 원자재만을 사용해 손으로 직접 만든 수제 침대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협업을 위해 3개 객실 타입(이그제큐티브 그랜드 디럭스와 수페리어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에 각 1개 객실을 덕시아나 침대로 교체한다. 서울신라호텔의 '드리미 나잇 위드 덕시아나' 패키지를 이용하면 덕시아나의 프리미엄 침대를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