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서 판매한 DLS도 환매 연기 外

삼성생명서 판매한 DLS도 환매 연기 [헤럴드경제]

삼성생명에서 수백억원 규모로 판매한 파생결합증권(DLS)에서 환매 연기가 발생했다. 금 수출·수입업체간 거래된 신용장이 기초자산이다. 코로나19로 유동성 문제가 생기면서 투자자들이 제때 자금을 받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동걸 vs. 정몽규 결국 법정서 맞붙는다 [주요 언론]

산업은행이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재실사' 요청을 사실상 거부함에 따라 '노 딜(No Deal·거래무산)' 수순이 시작됐다. 인수 과정에서 대면협상 한 번 쉽지 않았던 양측은 결국 2500억원 계약금을 놓고 법정에서 만날 것으로 전망된다.


'렘데시비르 600배' 나파모스타트, 코로나 치료 효과 봤다 [머니투데이]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의 혈액 응고를 막고 급성 췌장염 치료에도 쓰이는 의약품 성분 '나파모스타트'가 국내외 코로나19(COVID-19) 임상 치료를 통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나파모스타트는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급성 폐렴 증상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공공 재건축 50층까지 허용…수도권에 13만2000세대 추가 공급 [주요언론]

정부가 공공 재건축 제도를 도입하고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부지 등 신규부지 발굴 등을 통해 수도권에 총 13만2000세대의 주택을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공공기관의 참여를 전제로 재건축 단지가 주택 등을 기부채납하면 종상향 등을 통해 용적률을 500%까지 올려주고 층수도 50층까지 올릴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