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네이버 NBP, 플래이댑에 클라우드 구축
원재연 기자
2020.08.04 14:27:52
플레이댑 제공 모든 게임, 네이버NBP '게임팟' 통해 연동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에 네이버 클라우드의 '게임팟'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국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NBP는 게임팟을 공급해 플레이댑이 운영하는 모든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게임팟은 게임 운영에 필요한 푸시 알림, 어뷰저 관리, 키워드 쿠폰, 공지사항, 고객 서비스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플레이댑에서는 게임 아이템을 공공 데이터베이스(DB)에 기록하고 이용자는 아이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있다.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해 획득한 아이템을 단일 게임이 아닌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임태건 NBP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부터 출시 이후 운영, 통계, 고객지원 도구까지 지원한다"며 "개발부터 출시·운영까지 게임팟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우크라이나 위한 가상자산 기부자들에게 NFT 지급 外 NFT·토큰이코노미로 해외 진출하는 플레이댑 '코로나 특수' 네이버, 2Q 매출 1.9조 3조 매출 '카톡', 사업모델 확장 '진행형'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