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 희귀난치성질환 정보 제공 '레어노트 2.0' 출시 外

◆ 휴먼스케이프, 희귀난치성질환 정보 제공 '레어노트 2.0' 출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는 '레어노트 2.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레어노트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및 가족들이 겪는 질환 관련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올 초 출시한 레어노트는 망막색소변성증 단일질병에 대해 최신 의학 소식과 치료제 정보 제공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레어노트 2.0는 망막색소변성증 외에도 스타가르트, 어셔증후군, 황반변성증 등 유전성 망막질환과 폼페병, 파브리병 등 리소좀 축적질환군 등 다른 질병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 삼성SDS-NHN, 클라우드·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협력 강화 


▲홍원표 삼성SDS 대표(왼쪽)와 이준호 NHN 회장 / 제공 = NHN

삼성SDS는 지난 31일 NHN과 클라우드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사이버보안, 블록체인 분야 공동사업 확대를 위한 사업협력협약(BCA)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5월 클라우드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고 밝혔다. ▲NHN 클라우드 기반 삼성SDS 데이터분석과 보안솔루션 제공 ▲NHN 간편결제에 삼성SDS 블록체인 적용 등이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양사는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며 협약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꾸준히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 크로미아, 디파이 겨냥 프로젝트 '헤지트' 출범



스웨덴 기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크로미아(Chromia)가 탈중앙화 금융서비스(DeFi) 생태계를 겨냥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헤지트(Hedget)'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헤지트는 가상자산 옵션 거래를 위한 분산형 프로토콜이다. 담보 설정을 통해 투자자는 서로 다른 옵션 상품을 블록체인 상에서 직접 만들거나 거래할 수 있다. 크로미아는 헤지트를 크로미아 메인넷에 배치해 크로미아 블록체인의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 헤지트의 거버넌스 토큰 'HGET'를 향후 크로미아 기반 금융 앱과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해시드, 합성토큰 발행 및 거래 플랫폼인 신세틱스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합성토큰 발행 및 거래 플랫폼 신세틱스(Synthetix)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 파라캐피털, 쓰리애로우 등이 참여했다. 신세틱스는 주식, 금, 법정화폐 등 실물자산의 가격을 추종하는 합성토큰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금융플랫폼이다. 실제 자산을 거래하는 것은 아니다. 상장지수증권(ETN)처럼 기존 증권시장에 상장한 특정 자산의 지수를 추종하는 합성토큰에 투자하는 구조다. 신세틱스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을 비롯해 닛케이 지수, 미국달러, 유로화, 엔화, 금, 은 같은 전통 금융상품을 합성토큰 상품으로 만들어 매매할 수 있다. 신세틱스는 향후 애플이나 테슬라처럼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주식도 합성토큰 상품으로 만들어 출시할 계획이다.


◆ 그라운드X,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美 전자결제 업체 '월드페이' 유치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미국 전자결제 업체인 월드페이(Worldpay)'가 합류한다고 4일 밝혔다. 월드페이는 미국 금융 정보기술 서비스업체인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Fidelity National Information Services, FIS)'의 자회사다. 월드페이는 클레이튼 플랫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함께 컨센서스 노드(Consensus Node)를 운영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옴니채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 아고다-바이낸스 트라발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는 자사 암호화폐 숙박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이 대형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트라발라닷컴은 바이낸스가 운영하는 항공권 예약 플랫폼 트래블바이비트가 지난 5월 인수한 여행 플랫폼이다. 전세계 호텔 등 숙박업체 예약 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코인(BNB), 아바(AVA) 등 30여종의 가상자산으로 결제를 지원한다. 이번 제휴로 트라발라닷컴에서는 전 세계 60만개 이상의 아고다 등록 호텔을 가상자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