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리안리, 칼라일그룹과 '공동재보험' 부문 MOU 체결
김승현 기자
2020.08.04 14:56:39
공동재보험 계약 인수관련 서비스 제공 공동진행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코리안리는 지난 달 31일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원수보험사를 대상으로 공동재보험 계약 인수관련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동재보험은 보험분야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사가 보험부채를 감축, 조정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국내시장에 신규 도입한 제도다. 이 제도로 보험사는 보험위험, 금리위험 등 보험상품에 내재된 모든 위험을 재보험사로 이전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안리와 칼라일은 국내 원수보험사들에 적합한 공동재보험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상품 설계·구조화, 재보험 자산의 운용, 요구자본 관리·신규자본 조달 등 광범위한 업무 분야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코리안리는 공동재보험 인수를 위한 전담팀을 설치하는 등 2018년부터 관련 제도의 국내 도입을 준비해 왔다. 칼라일 그룹도 2018년 AIG그룹의 재보험 사업부문을 분할 설립한 Fortitude Re 지분을 취득해 보험사업 부문의 확장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번 제휴에 대해 코리안리는 "칼라일 그룹의 자산운용·자본조달 역량과 글로벌 금융재보험사업 노하우를 발판으로 차별화한 공동재보험 솔루션을 개발·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칼라일그룹도 국내 재보험 시장에서 코리안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보험 사업과 자산운용 사업의 확장을 적극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리안리, 재보험사 특성 반영 내부모형 구축나서 코리안리, '장남' 원종익 고문 사내이사로 내정 '기업성 보험에 발목' 코리안리, 해외서 돌파구 코리안리, 해외거점 전략 '가속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