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형단지 10곳 중 8곳 "공공재건축 반대" 外

서울 대형단지 10곳 중 8곳 "공공재건축 반대"[한국경제]

정부가 '공공참여형 고밀재건축'(공공재건축) 도입 등으로 서울 도심 주택 공급을 확대한다. 공공재건축을 하면 용적률을 최대 500%까지 주고 층수 규제를 완화해 50층으로 지을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용적률 증가에 따른 기대수익의 90% 이상을 공공기부 형태로 환수하기로 했다. 이 때문에 참여하는 재건축 단지들이 적을 가능성이 높다. 


발표 3시간뒤…서울시 "은마·압구정 재건축 50층아닌 35층" 반박 [매일경제]

여당과 정부가 4일 오전 공공 재건축을 통해 향후 5년간 5만가구 이상을 수도권에 더 공급하겠다고 밝힌 당일 오후 서울시가 "현실성이 없다"고 반발하고 나섰다.


與 '독주 완료'… 부동산 증세법 본회의 통과 [주요언론]

국회는 4일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열고 소득세법, 법인세법,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 등 부동산 관련 법안을 통과시켰다. 전월세신고제를 담은 부동산거래신고법도 처리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해 온 임대차 3법이 모두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 


"1차 20위내 못 들면 끝"…'서바이벌 오디션' 된 마이데이터 사업[한국경제]

연내 도입되는 마이데이터사업을 두고 금융회사와 핀테크기업 간 '기울어진 운동장' 논란이 재점화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다음달부터 총 세 차례에 걸쳐 한 번에 최대 20곳씩 허가를 내준다는 계획이다. 자산관리 서비스 전용 앱 여부를 기준으로 하면 대부분의 기존 금융회사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 


개인투자자 매수세…코스피 연고점 돌파 [한국경제]

코스피지수는 4일 1.29% 오른 2279.97에 장을 마쳤다. 코로나19가 국내 증시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치기 전인 지난 1월 22일(2267.25) 기록한 연중 최고점을 6개월 만에 넘어섰다. 코스닥지수도 0.93% 오른 835.35를 기록, 연중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


'OTT 공룡' 넷플릭스의 본색..."경쟁사에 콘텐츠 주지마" [한국일보]

넷플릭스가 최근 국내 영화 배급사인 롯데컬처웍스와의 콘텐츠 유통 협상 과정에서 독점 공급 조건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OTT 업체인 '웨이브' 등의 월정액 서비스에 콘텐츠 공유 금지가 대표적인 요구 사항이다. 


"이자가 1억?" 저축으로 둔갑한 라이나생명 종신보험 [머니투데이]

라이나생명이 납입 기간 전에 해지할 경우 해지환급금이 한 푼도 없는 종신보험을 마치 저축성상품처럼 판매해 불완전판매 우려가 커지고 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일부 GA(법인대리점) 소속 설계사들은 최근 납입한 보험료를 전부 돌려주고 이자로 사망보험금을 주는 상품이라며 라이나생명의 무해지 종신보험을 팔고 있다.


퇴직금까지 불똥 튄 코로나···현대차 노사, 산정 기준 협상 [서울경제]

현대차 노조는 사측에 올해 임금피크에 돌입하는 약 1,000명의 1961년생 근로자들의 퇴직금 정산시기 조정을 요청했다. 현차는 근로자들의 퇴직금을 계산할 때 평균임금을 비교해 근로자에게 유리한 기간의 평균임금을 정산 기준으로 적용해왔다. 그러나 지난 2월부터 국내외에서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면서 몇달간 잔업과 특근도 함께 줄어 현대차 근로자들의 임금은 평소 대비 크게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