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상상인그룹, AGAIN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
권일운 기자
2020.08.05 09:16:32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 겪는 가계·소상공업자 지원 목적 지역화폐 유통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상상인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와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다.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은 상상인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주 지역 재래시장, 단골 식당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곳에 선결제를 진행하고, 이후 재방문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의 시초는 소상공인연합회가 제안한 착한 소비자 운동이다. 상상인그룹은 지난 4월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캠페인에 참여했고, 이번에 3회째를 맞았다.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상인그룹은 계열사 800여명의 임직원에게 가정당 50만원씩 총 4억원 상당의 지역화페를 유통한다. 서울사랑, 성남사랑, 천안사랑, 광양사랑 등의 화폐로 임직원 가정과 주변 지역 상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3회차를 맞은 이번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와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상상인표' 저축銀 2곳, 실적 '희비' '자산 2조' 상상인저축銀, 건전성 잡는다 상상인銀, '뱅뱅뱅 369 정기예금' 인기 고공행진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일상 지원 나선다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그룹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지난 3월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 소속 전국 저축은행 연합과 함께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또 감염병특별관리 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광역시와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위치한 성남시, 천안시 등에 16억원 상당의 항균 소독제와 손 세정제를 제공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