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 아마존 입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05 10:14:30

◆"AMOREPACIFIC·마몽드, 미국 아마존 입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AMOREPACIFIC과 마몽드 등 2개 브랜드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아마존 안에서도 보다 공신력이 있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여년동안 글로벌 공급망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이번 아마존에 입점한 AMOREPACIFIC과 마몽드는 자연 원료 기반의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선호하고, 스킨케어를 하나의 '셀프케어'로 인식하기 시작한 미국 고객들을 주목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 145%↑


관련기사 more
골든블루, '소비회복'에 1Q 실적 개선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상반기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신규 입점 한 판매자는 1인 기업,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기업 규모도 매우 다양하다. 판매자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차별화 된 프로그램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쓱닷컴 "밀키트, 눈부신 성장…전년비 매출 450% 증가"



쓱닷컴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하며 HMR(가정간편식) 상품군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역시 직전 연도에 비해 440% 매출이 늘었는데 이는 다른 HMR 상품에 비해 약 4배 이상 빠른 성장세다. 쓱닷컴은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메뉴 카테고리에 밀키트 항목을 신설, 고객 접근성 확대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상품 가짓수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가정식 반찬 정기 구독 서비스 선봬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에서 '현대식품관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반찬 정기배송'은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반찬을 한 달 동안 매주 1회씩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구독'서비스다. 당일 오전에 조리한 신선한 반찬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주 반찬을 달리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점포별 반찬 매장에 방문해 반찬·국·요리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이랜드 스파오, 가수 태연 반려견 제로와 협업제품 출시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태연의 반려견 '제로'와 함께한 '제로 에디션' 상품을 출시했다. 출시되는 상품은 티셔츠 5종, 파자마 잠옷 2종 등 의류와 함께 에코백, 리드줄, 피크닉 체어 등 반려견과 피크닉을 즐길 때 유용한 피크닉 아이템 군이 함께 선보인다. 잠옷은 총 2종이 출시되며 여름에 입기 좋은 소재로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골든블루 "증류주 혼, 축산물 한우 전문점 입점"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을 강원도의 축산물 평창&대관령 한우를 판매하는 한우 마을에 집중 입점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혼'은 골든블루와 지역특산주 제조 업체가 힘을 모아 지난 6월에 선보인 22도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다. 골든블루는 '혼'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에 있는 (축협)대관령한우타운, 평창한우마을 등 주요 한우 고깃집에 입점시켰다. 골든블루는 '혼'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전국적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빕스, 디저트 무제한 3900展 선봬"



CJ푸드빌은 빕스에서 디저트 무제한 3900展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빕스는 오는 11일까지 11번가에서 빕스 평일 디저트 4회 이용권을 1만 5600원에 판매한다. 1회 3900원으로 빕스의 디저트 섹션 메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 시 구매한 이용권을 제시하면 디저트 이용 고객 전용 팔찌를 제공하며, '디저트 무제한 3900展'이 표시된 메뉴를 90분간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쇼핑 "롯데온 통합등급제 성과"



롯데쇼핑은 롯데온(ON)의 통합 등급제 시행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우수 고객(MVG, VIP 등급)의 활동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온의 우수 고객 수는 시행 전과 비교해 약 58% 증가했으며, 우수 고객의 일 평균 매출 역시 40.3% 신장했다. 또한 하루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숫자도 19.9% 증가했다. 더불어 통합 등급제 시행 이후 고객의 반응률 역시 크게 향상됐다. 쿠폰 사용률은 18.2%로 등급제 시행 전과 비교해 4.7%p 증가했으며, 앱 알림과 이메일을 통해 롯데온으로 유입하는 고객들의 비율 역시 각각 3.3%p, 5.0%p 신장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 출시"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한정판 '챌리스'와 캔 제품을 조합한 패키지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지난 6월 스텔라가 공개한 '함께하는 그 모든 순간, 라이프 아르투아' 광고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았다. 광고 시리즈는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뜻하는 '라이프 아르투아'를 그려냈다.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챌리스도 일상 속 '라이프 아르투아'를 포착해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현대L&C, 건축용 무기단열재 시장 진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세계적 단열재 제조 업체인 독일의 크나우프 인슐레이션社와 '크나우프 건축용 무기단열재'에 대한 국내 독점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B2B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크나우프 인슐레이션社는 전세계 86개국에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단열재와 천장재, 컴파운드 등을 생산・유통하는 글로벌 건축자재기업 '크나우프(Knauf)그룹'의 단열재 전문 계열사다.


◆하이트진로, 독립유공자 지원 등 광복절 기념사업 진행



하이트진로는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지원 등 기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사내 기부이벤트를 통해 모인 기부금을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적립해 생존 독립유공자 가정 및 유족 돌봄 사업에 지원하기로 했다. 사내 기부 이벤트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1인당 815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또 청소년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국독립유공자협회와 지역아동센터에 독립선언문 영인본과 한글번역본을 교육용 자료로 제작해 기부한다.


◆아워홈,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생수 긴급 지원



아워홈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자사 생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자사 생수 제품 '아워홈 지리산수(500ml)' 약 2만병을 지원했다. 생수는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재해구호물류센터를 거쳐 전국 지자체에 배송되며, 폭우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일상생활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국내선 항공권 간편결제 적용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일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됐다. 이번에 스마일페이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되면서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 모바일 앱과 웹에서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져 고객 경험이 크게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우선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제주, 여수, 부산 등-하단 목록 참조) 전 노선에 한해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NS홈쇼핑, '인서트 영상 제작비용 지원사업' 진행



N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여주는 '인서트 영상 제작비용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서트 영상은 홈쇼핑 방송 중 상품 설명과 홍보를 위해 활용하는 자료화면으로, 이번 지원사업은 자금과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부담되는 인서트 영상 제작비용을 NS홈쇼핑이 지원해주는 것이다. 중소협력사의 적극적인 판매 촉진을 장려하고,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롯데免 "40주년 프로젝트 레드닷 어워드 2관왕"



롯데면세점은 4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레드닷 어워드 2관왕을 달성 하는 등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달아 수상을 거두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또 다시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디자인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지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헤리티지북과 엠블럼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퍼블릭싱&프린트 미디어 분야와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 분야에서 각각 본상인 '위너'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 세계 50여 개국, 7000여 건 이상의 출품작 가운데 선정됐다.


◆세븐일레븐, 광복절 앞두고 이색 기념 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8.15 광복절을 앞두고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광복절 기념 한정판으로 선보인 세븐일레븐 '8.15마카롱(3,900원)'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프린트 마카롱이다. 마카롱 꼬끄(피)에 태극기 문양과 '8.15 광복절', '힘내세요 대한민국!' 등 나라사랑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 독립운동가 얼굴이 담긴 특별한 티셔츠도 선보인다. 오는 12일 출시되는 세븐일레븐 '김좌진장군 티셔츠(20,000원)'는 국내 유명 그래피티 작가인 레오다브와 협업한 상품으로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좌진 장군 얼굴을 담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