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트리온, 인천시와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조성 MOU
김새미 기자
2020.08.05 14:37:06
2030년까지 제약·바이오 40조원 투자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인천광역시와 인천 송도를 거점으로 하는 글로벌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셀트리온그룹 비전 2030'의 실현을 위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양측은 이를 위해 후속대책 추진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지난해 5월 셀트리온그룹 비전 2030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제약·바이오 분야에 총 4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당시 셀트리온은 2021년까지 전체 투자 규모의 20%(8000억원), 2025년까지 50%(20조원)을 투자할 계획을 세웠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연구소 유치, 원부자재 국산화 등을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또한, 현재 계획 중인 셀트리온 3공장 건설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협업한다.

관련기사 more
K바이오 R&D에 내년 1.7조원 지원 셀트리온, 송도에 '3공장·글로벌연구센터' 신축

양측은 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과 발전을 위한 펀드를 도입하고,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별도 기구를 마련해 바이오 원부자재의 국산화를 꾀할 방침이다. 바이오산업 우수인력 양성·지원을 위한 '바이오공정 전문센터' 유치를 위한 협업도 진행한다.


서 회장은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지역 사회와 함께 바이오 산업의 꿈을 키워온 셀트리온이 이제는 명실상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며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의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바이오 생태계가 글로벌 수준의 획기적인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