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닉글로리, 신사업 위해 대규모 자금 조달
권일운 기자
2020.08.05 15:19:22
새주인 中뮤조이, 경영권 안정 위해 지분 확보 나설 듯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닉글로리가 중국 뮤조이(Mujoy)에 인수된 것을 계기로 다양한 신사업에 나선다.


코닉글로리는 오는 19일 임시 주총을 열어 중국 게임 개발사 뮤조이에게 경영권을 양도할 계획이다. 뮤조이는 코닉글로리 경영권을 확보하는 즉시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서기로 했다. 국내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가 100억~150억원, 중국 게임사가 150억원 가량을 코닉글로리에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코닉글로리는 조달한 자금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게임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전자상거래와 엔터테인먼트 등의 신사업도 물색 중이다. 뮤조이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이미 상당 부분 성과를 내고 있는 게임을 코닉글로리로 이전시켜 매출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또 코닉글로리를 허브 삼아 한국 게임 기업을 인수·합병(M&A)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뮤조이는 코닉글로리의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행사하기 위해 지분 확대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코닉글로리는 지난 3월 열린 주주총회에서 소액주주들의 반대로 회사 측이 제시한 이사 후보가 모두 낙마하는 사태를 겪었다. 이런 와중에 코닉글로리의 경영권을 인수하게 된 뮤조이는 안정적인 경영권을 행사할 수 있을 만큼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닉클로리 "상폐 기업 출신 이사 선임 요구, 부적절" 코닉글로리, 최대주주 지분확대 '책임경영 강화' 코닉글로리, 임총 예고…게임사업 힘 싣는다 코닉글로리, 게임 사업 투트랙 전략 준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