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코퍼레이션,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소송 승소
정강훈 기자
2020.08.07 11:18:17
서울중앙지법, 채권자 가처분신청 기각…공개매각 청신호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한국코퍼레이션이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에 승소하면서 공개 매각에 청신호가 켜졌다.


7일 한국코퍼레이션은 채권자들이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 50민사부는 지난 6일 한국코퍼레이션의 신주 발행을 금지해달라며 김자옥씨외 35명의 채권자가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모두 기각하고, 소송비용은 채권자가 부담하도록 결정했다. 법원 결정에 따라 한국코퍼레이션은 추진 중인 공개 매각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법원은 "기록과 심문 전체의 취지를 종합해 볼 때 신주 발행이 경영상 필요 없이 경영권 방어만을 위하여 계획된 것으로 단정할 수 없다"며 "신주 인수인은 공개매각 절차에서 나름의 심사 끝에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고 판시했다. 또한 "채권자들은 막연하게 의심된다고 주장할 뿐 뒷받침할만한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못했다"라며 "채권자들의 주장만으로 신주인수권을 부당하게 침해한다고 단정하기 어렵다"라고 덧붙였다. 

조성완 한국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돼 정상적으로 외부 자본을 유치할 수 있게 됐다"며 "남은 공개 매각 절차는 투명하고 정상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코퍼레이션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주관사로 선정한 뒤 지난달 17일부터 공개 매각 절차를 밟아왔다. 지난달 27일 코스닥 상장사인 인트로메딕 등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코퍼레이션, 재감사 계약 체결 한국코퍼레이션, 반기 영업익·순익 흑자 전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