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 분야 기술 협력
원재연 기자
2020.08.07 15:22:43
미술품·부동산 등 디지털자산화, 제도적 정비 대비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해치랩스, 해시드, 컴벌랜드코리아 등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과 디지털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 회사는 앞으로 ▲디지털자산의 보관·관리 ▲관련 규제 변화 공동 대응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발굴 ▲블록체인과 금융 연계 생태계를 조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자산 분야의 필요한 기술과 생태계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가상자산과 화폐, 부동산, 미술품 등도 디지털자산으로 발행되고 거래될 것으로 보고 있는 까닭이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 분야에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을 통해 참여사들이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 등은 중국‧일본‧스웨덴 등 상당수 국가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에 속도를 내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대응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치랩스, 가상자산사업자 ISMS 인증 웨비나 개최 비대면 시대 '온택트' 문화 이끄는 썸씽 'KB판 뉴딜' 나왔다···윤종규 회장 "총 9조원 투자" 해치랩스, 블록체인 솔루션 ‘헤네시스'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