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상암DMC에 용적률 1000% '100층 랜드마크' 들어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10 08:40:21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0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상암DMC에 용적률 1000% '100층 랜드마크' 들어선다 [한국경제]

서울시가 마포구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에서 '100층 랜드마크 조성 사업'을 다시 추진한다. 이번 '8·4 공급대책'에 포함된 상암DMC 미매각 부지가 사업지다. 용적률 1000%를 적용한 초고층 건물을 지어 업무·문화·컨벤션·주거시설 등을 공급한다.

내년 550조+α 슈퍼예산…뉴딜·경기부양 주력 [주요언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기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8월 말 공개될 2021년도 정부 예산안도 대대적인 확장 재정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세 차례 추가경정예산을 반영한 2020년도 최종 지출액과 비슷한 수준으로만 편성돼도 500조원 후반대인 '초슈퍼 예산'이 재등장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FDA, 바이오젠 알츠하이머藥 아두카누맙 신속심사 요청 승인 [주요언론] 

10일 외신 등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지난달 바이오젠이 신청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아두카누맙(aducanumab)에 대한 신속승인 심사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서울 도심 17곳에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공급 [뉴스1] 

목돈을 들이지 않고 내 집마련이 가능한 '지분적립형 분양주택'(지분형 주택)이 서울 도심 17곳에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구에서 최대 나올 수 있는 가구수는 2만3000가구로 이중 절반인 1만1500가구가 지분형 주택으로 공급될 가능성이 크다.


과기정통부, 폐기된 '데이터센터 규제법' 재추진한다 [아이뉴스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대 국회에서 폐기됐던 민간 데이터센터를 재난관리 대상으로 지정하는 법안을 재추진한다. 이른바 '데이터센터 규제법'이라 불리며 논란이 됐던 만큼 입법 재추진 과정에서 적지 않은 반발과 파장도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인천신항 배후단지 제조업 유치 실패…시작부터 삐걱 [머니투데이]

정부가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고부가가치 제조기업을 대거 유치하겠다던 계획이 어그러졌다. 배후단지에 들어올 제조업체 목표를 5분의 1로 대폭 줄였다. 민자개발 사업자들에게 인천신항이 매력적인 투자처라는 점을 어필하는 데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대형마트·급식업체 물량확보 비상 [매일경제]

가격 급등세로 유통·식품업체들은 농산물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폭우 피해가 전국 곳곳에서 벌어지면서 산지 피해가 더 커질 것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유통업체들은 장마, 태풍 등 예상하기 어려운 날씨 변동에 추가 피해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삼성전자, 인도 휴대폰 시장 점유율 24%...2분기 만에 1위 탈환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지난 4~6월 인도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2분기 만에 샤오미를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여직원 한복 입혀 영접해라"...D보험사 '과잉의전 vs 기쁨조' 둘러싸고 논란 [청년일보]

10일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 D보험사의 모 대표이사는 영업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T모 지점을 방문했다가 '기쁨조' 논란이 야기되는 등 곤욕을 겪고 있다. T모 지점의 책임자가 대표이사의 방문 일정에 맞춰 일부 여직원과 보험설계사들에게 한복을 입혀 영접하도록 지시한 것이 알려졌다. 


셀토스 영광 잇는다…기아차, 인도시장 겨냥 '쏘넷' 공개 [한국경제]

기아자동차가 커지는 인도 소형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쏘넷'(SONET)의 양산형 모델이 공개됐다. 지난 2월 콘셉트가 형태로 선공개된 바 있는 쏘넷의 실제 양산형 모델이 국내 언론에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