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수재민 위해 10억원 지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11 10:58:52

◆롯데, 수재민 위해 10억원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롯데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1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지속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 및 수재민 지원을 돕기 위해서다. 롯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수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탁한다. 그리고 이와 함께 계열사들이 각 사 특성에 맞춰 추가 지원을 하기로 했다.


◆BBQ, '네고왕' 이벤트로 주말매출 65억 기록


관련기사 more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는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으로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저녁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첫 공개된 웹예능 '네고왕'에서 황광희는 BBQ 본사를 방문, 윤홍근 회장과 치킨가격 할인 협상을 벌여 한 달 간 7천원 할인 혜택이 결정됐다. 주말 매출 65억 원은 지난 5월 초 황금연휴 당시의 주말 매출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로, 전년 동기(2019년 8/7~9) 대비 무려 88%, 전년 8월 주말 매출 대비해서는 44% 가량 증가한 것이다.


◆SPC그룹 "커피앳웍스 여의도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새로운 매장 '여의도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커피앳웍스 여의도점은 한화손해보험빌딩 1층에 174㎡ , 58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도심에서 즐기는 스페셜티 커피'라는 콘셉트로 커피앳웍스의 전문 커퍼, 로스터, 바리스타들이 엄선한 원두로 만든 브루드 커피(Brewed Coffee), 에스프레소 베이스커피, 콜드브루 커피 등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수재민 지원 및 수해지역 피해 복구에 5억 지원



현대백화점그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수재민들을 위한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지역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긴급 구호물품 2,000세트를 수해 지역에 전달할 계획이며,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계열사들도 각 사 특성에 맞춰 추가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깔루아 민트모카'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커피 리큐르 '깔루아(Kahlua)'에서 새로운 플레이버인 '깔루아 민트모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깔루아 민트모카'는 깊고 알싸한 민트와 초콜릿의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커피와 캐러멜의 조화가 특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깔루아 민트모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마켓오 감자톡, 누적판매량 150만봉 돌파"



오리온은 신제품 '마켓오 감자톡'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 봉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16억 원으로, 식품업계에서 히트상품으로 꼽는 월 10억 원의 기준을 훌쩍 넘어섰다. 마켓오 감자톡은 '재료의 맛 그대로' 슬로건 아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마켓오 브랜드'의 라인업 제품이다. 지난 6월 허브 풍미로 감칠맛을 더한 '허브솔트맛'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달콤맛' 2종으로 출시했다.


◆풀무원, 1:1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실시



풀무원은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에서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북 음성군 동음마을 시니어 34명의 가정에 전문 영양사 및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개별 교육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지난 3년간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은 마을회관에서 식생활 및 생활습관 단체 교육을 받고, 다 함께 식사하는 마을 밥상 등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단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일대일 형식으로 전환해 운영하기로 했다.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제3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아모레퍼시픽은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에서 제3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로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켄달 로스(Kendall Roth)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2018년부터 후원하는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은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가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과 혁신을 추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3회 수상자인 켄달 로스 교수는 국제경영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힌다. 1986년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에서 국제경영 박사학위 취득 후 달라 무어 비즈니스 스쿨의 교수직을 맡아왔으며, 현재 부학장으로 재직중에 있다.


◆하이트진로, 쪽방촌 거주민에 삼계탕 400인분과 생수 1만병 제공


하이트진로는 11일 서울 영등포 쪽방촌에 석수 1만병을 지원함과 동시에 삼계탕 100인분을 일주일에 한 번씩, 한 달간 총 400인분을 지원한다. 남은 여름 동안에도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쪽방촌 측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올 추석에는 송편과 한과를, 추위에 취약한 겨울철에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내복을 제공할 계획이다.


◆GS홈쇼핑, 장학금 8천만원 전달



GS홈쇼핑은 소비자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GS홈쇼핑 소비자리더 장학생' 46명을 선발하고, 장학금 총 8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년차를 맞이한 'GS홈쇼핑 소비자리더 장학금'은 소비자 관련 학문의 발전 및 소비자 전문가 육성을 위해 GS홈쇼핑이 마련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대학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해 수여한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약 30개 대학, 총 555명의 소비자학과 학생이 'GS홈쇼핑 소비자리더 장학금'을 지급받았다. GS홈쇼핑이 올해까지 11년 동안 지급한 누적장학금은 7억9000만원이다.


◆오뚜기, 간편식 '그린가든 만두', '그린가든 볶음밥 2종' 출시



오뚜기는 채식 간편식 '그린가든 만두'와 '그린가든 카레볶음밥', '그린가든 모닝글로리볶음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채식주의자들이 크게 늘면서 채식 간편식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그린가든 만두'는 10가지 채소를 사용한 채소만두다. '그린가든 카레볶음밥'은 고기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한 맛이 일품인 채소볶음밥이다. '그린가든 모닝글로리볶음밥'은 공심채(모닝글로리), 양배추, 대파, 양파, 당근, 부추, 마늘 등 7가지의 채소에서 어우러져 나오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웹예능 시작"



롯데칠성음료 주류사업부문은 맥주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공개하는 직장인 웹예능 '괜찮아 다 그래' 시즌4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괜찮아 다 그래'는 직장인 출연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맥주와 함께 직장생활 중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나누며 누구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이야기로 풀어낸 콘텐츠다. 시즌4의 1화는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에 먼저 공개됐다. 앞으로 매주 화요일 7시에 주택수리사, 스턴트우먼 등 여성직장인편, 프리랜서편, 국내에서 일하는 외국인 직장인편의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