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웹케시 2Q 실적,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
배지원 기자
2020.08.11 10:38:34
매출 180억·영업익 31억 기록…비대면 솔루션 도입 고객 늘어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기업대상(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인하우스뱅크, 브랜치, 경리나라 등 각 솔루션 별 고른 성장세로 창사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웹케시는 11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에 매출액 180억원, 영업이익 31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의 35% 상승한 수치다.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또한 29% 상승했다. 영업이익 31억원은 창사 이래 분기 기준 최대 규모의 이익이다.


웹케시 측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 ▲언택트 업무 환경 변화로 인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 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을 꼽고 있다.


대표 상품인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분기 대비 31%, 전년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관련기사 more
웹케시, 중기부 '비대면 바우처' 제공 기업 선정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루어 보았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원과 영업이익 130억원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