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솔홈데코, 베트남 마루공장 준공
정혜인 기자
2020.08.12 10:40:40
강화마루, 강마루 현지 시장 공략…"가격경쟁력도 확보"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솔홈데코가 베트남 호치민 인근 닥농 지역에 강화마루, 강마루 현지 생산 공장 건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12월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1월부터 마루 생산 공장 착공에 나섰다. 완공한 베트남 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350만㎡이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공장 설립으로 현지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해당 지역의 원자재를 활용하면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솔홈데코는 베트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 '알쓸인잡'을 활용해 온라인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솔홈데코는 베트남 진출 이전부터 2년여간 현지 시장 조사를 거쳤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해 베트남 시장점유율 1위 건축자재 유통 업체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으며, 베트남 현지 건설사와 16만㎡ 규모의 제품을 납품하는 계약을 따내기도 했다.


서범석 한솔홈데코 베트남 법인장은 "국내에서 축적한 생산 기술과 현지의 풍부한 원자재를 이용해 품질,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높이겠다"며 "현지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마케팅으로 건자재뿐 아니라 가구소재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홈데코, 마루 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 오픈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