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국민카드, 해외 ABS 5억 달러 발행
김승현 기자
2020.08.13 09:06:53
피치 신용등급 'AAA' 부여···CRS로 리스크도 제거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3일 09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KB국민카드는 미화 5억달러(원화 약 6000억원) 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을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해외 ABS는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했으며 글로벌 은행 'MUFG'와 '싱가포르개발은행(DBS)'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ABS는 국제신용평가회사인 '피치(Fitch)'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로 평가 받았다.


또 이종 통화간 원금과 이자 지급을 교환하는 '통화이자율스와프(CRS)'로 환율과 이자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소를 사전에 제거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기존 차입금 상환과 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국민카드, ESG채권 1500억원 추가 발행 국민카드, 'KB페이' 출시···2위 탈환 시동 국민카드, 금융 플랫폼 'KB페이' 출시 현대캐피탈, 6억5000만달러 규모 해외 ABS 발행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도 국내 조달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자금 조달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조달 비용도 절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ABS는 기업이나 은행이 보유한 부동산, 매출채권, 유가증권, 주택저당채권, 기타 재산권 등의 유 · 무형 유동화자산을 담보로 발행한 증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