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페24, 인공지능 탑재 등 모바일 솔루션 강화
김민아 기자
2020.08.13 09:13:46
모바일에서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가능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연동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접목해 모바일 솔루션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강화는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상품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Edibot)'에 탑재했다.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분석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포토샵 등 PC 환경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 사라져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쉽고 빨라질 것이란 기대다.


기능 확장도 쉬워진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서비스를 유통·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인 '카페24 앱스토어'를 모바일 솔루션과 연동했다. 운영자는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착용 서비스 등을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끌어다 놓기) 기능과 모바일 사용자 환경(UI)에 최적화한 콘텐츠 작성 기능 등도 적용한다. 이에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운영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고객 관리, 이벤트·프로모션, 디자인 관리, 통계 정보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솔루션 강화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발해지고 수많은 쇼핑몰들이 빠르게 성공으로 나아가는 환경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페24, 주 4일 근무 확대 카페24, 동남아 전자상거래 수출 활로 확대 카페24, '원클릭' 해외쇼핑몰 구축 서비스 출시 카페24, 비대면 창업 수요증가에 IT 인프라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