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S리테일-CJ ENM, 상품·서비스 차별화위해 맞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13 10:10:33

◆GS리테일-CJ ENM, 상품·서비스 차별화위해 맞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GS리테일은 CJ ENM과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결합형 상품 및 유통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CJ ENM은 각 사가 보유한 유통망과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스토리기반의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신개념의 유통·마케팅 협업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GS리테일은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유통 환경에 따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CJ ENM의 디지털 채널 및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유통 결합형 상품을 속도감 있게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온-롯데면세점, 재고 명품 4차 판매


관련기사 more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마음방역 명품 세일' 4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번 달 23일까지 진행하며 면세 재고 명품 44개 브랜드의 1000여 종 상품을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이번 4차 판매를 위해 지난 차수보다 두 배가량 많은 약 7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24, '맛있는 녀석들' 간편식 3종 선봬



이마트24는 13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과 컬래버레이션 한 간편 먹거리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김가루로 감싼 동그란 주먹밥 속에 토핑을 넣은 폭탄주먹밥 2종(김치제육·베이컨참치마요)과 치아바타빵 사이에 에그샐러드와 토마토, 양파, 양상추, 로메인을 넣은 샌드위치 1종으로 구성했다.


◆오리온그룹, 수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자 지원



오리온그룹은 최근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오리온 제주용암수'와 '초코파이'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앞서 오리온은 이재민들에게 식품류가 현저히 부족하다는 현장 의견에 따라 오리온 제주용암수 530ml 5만병과 초코파이, 카스타드 등 파이류 10만개를 긴급 기증하기로 했다.


◆이마트, 황금연휴 겨냥 대규모 할인 나서



이마트는 오는 17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생긴 황금연휴에 내수 진작을 위한 대대적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은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다. 할인 품목은 한우와 삼겹살·목살 등 육류제품과 감자, 거봉, 인기 완구류 등이다.


◆BGF에코바이오, 친환경 제품 브랜드 'Revert' 론칭



BGF에코바이오는 친환경 제품 브랜드 'Revert'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Revert는 '자연으로 돌아가다(Return to Natur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BGF에코바이오는 Revert를 통해 향후 발포 PLA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규격의 친환경 용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11번가, '대한민국 숙박대전' 프로모션 시작



11번가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K-방역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숙박비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지난 12일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상곤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문 회장은 자사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원사진과 함께 국민들을 향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신라면세점, 포인트 제도 통합 운영



신라면세점은 13일부터 각 지점에서 제공하는 '선불카드'와 신라인터넷면세점 포인트 '라라캐시'를 글로벌 통합 포인트인 '에스 리워즈' 포인트로 일원화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신라면세점의 '선불카드'는 만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라라캐시'는 13일 '에스 리워즈'로 일괄 전환 적립한다. '에스 리워즈' 포인트는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이벤트 참여 및 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다.


◆NS홈쇼핑, 택배기사에 생수 5만여개 전달



NS홈쇼핑은 주요 거래 택배사에 '사랑의 생수' 4만9280개를 3일부터 12일까지 전달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16년째 여름마다 '사랑의 생수'를 택배기사들에게 증정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 '월계수잎 맛술' 출시


대상㈜ 청정원은 요리의 잡내를 제거하고 풍미를 더해주는 '월계수잎 맛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은은한 월계수잎 향을 담아 요리의 잡내를 없애고 맛과 풍미를 한층 높여준 것이 특징이다. 발효식초와 당 성분을 함유해 재료의 식감 개선 및 감칠맛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수해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품 지원

한국야쿠르트는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섬진강 유역 하동, 구례 지역에 자사 간편식품 '하루스프' 2만5000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원준 한국야쿠르트 고객중심팀장은 "역대 최장기로 기록될 이번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현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며 "피해가 빠른 시일 내에 복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원F&B, 플라스틱 용기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 출시


동원F&B는 조미김 포장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Eco-Friendly Packa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반김 에코패키지'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제품으로 포장 부피가 줄어들면서 제품에 사용되는 비닐과 종이까지 절감했다. '양반김 에코패키지'는 국내 조미김 포장 최초로 '레이저 컷팅 필름'을 도입해 제품을 뜯는 과정에서 조미김이 함께 찢어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하이트진로,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오픈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열고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는 완판을 기록한 참이슬 백팩을 비롯해 진로 캐릭터인 두꺼비 피규어, 러기지텍, 슬리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물량은 품목별 재고 수량에 따라 다르며 일부 품목은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현대百, 14일부터 '2020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20년 추석선물세트 예약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무역센터점(14일), 신촌첨(17일)을 시작으로 오는 21일부터는 전국 15개 전점에서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명절 선물세트 판매 기간 상품 접수데스크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핸디형 자외선 소독기를 활용해 대기 공간의 쇼파, 테이블, 의자 등 공용 집기를 상시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