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테크놀로지, 상반기 흑자전환 "사업 다각화 효과"
류석 기자
2020.08.14 17:38:44
건설 및 샤오미 총판 관련 매출·이익 증가

[딜사이트 류석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최대주주이자 샤오미 한국 총판인 한국테크놀로지가 올해 상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영업이익·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14년 이후 6년 만의 일이다.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연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약 1415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5배 이상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34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32억원을 달성해 두 지표 모두 흑자를 기록했다. 


자회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건설 매출 증가와 샤오미 사업의 지속 성장이 전체 실적 향상을 견인한 결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건설 부문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샤오미 관련 사업도 단계별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대비한 효율적인 사업 방안으로 내실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샤오미 관련 매출이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되는 만큼 하반기 매출과 이익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70억 CB 발행 결정 대우조선해양건설, 168억 오피스텔 공사 수주 한국테크놀로지, '코로나 방역 살균기' 200대 기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