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야놀자, 동남아 호텔에 와이플럭스 선보인다
김가영 기자
2020.08.18 09:12:56
비네트웍스와 협약 맺고 현지 환경 최적화 솔루션 공동 개발
왼쪽부터 탈마인드란 가나신 비네트웍스 대표, 김세준 야놀자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숙박 중개 플랫폼 야놀자가 자사의 와이플럭스 객실 관리 시스템(Y FLUX RMS)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야놀자는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비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동남아 호텔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비네트웍스는 주거 및 상업 공간에 적용 가능한 IoT 운영 소프트웨어와 스마트 기기를 개발하는 말레이시아의 선도 IT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비웨이브(bWave)'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상용화한 IoT 솔루션으로부동산 개발사, 통신사 등 다수의 현지 기업이 도입하고 있다.


양사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을 목표로 ▲기술 협력을 통한 와이플럭스 RMS 솔루션 고도화 ▲호텔 판매를 위한 통합 패키지 출시 ▲공동 홍보와 판매 등에 협력한다.


야놀자는 현지 호텔에 도입할 수 있는 와이플럭스 RMS 통합 패키지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지 상황에 최적화한 API(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연동도 강화한다. 

관련기사 more
야놀자, '나우버스킹' 인수…외식 플랫폼 진출 야놀자,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 출시 야놀자 "기존 숙박 예약 시스템, 과도한 정보 요구"

탈마인드란 가나신 비네트웍스 대표는 "와이플럭스 RMS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성공적으로 배포해 미래형 여가산업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야놀자 HST 그룹장은 "현지 IoT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비네트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현지 호텔에 최적화한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동남아시아 여가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