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G, PMI와 전자담배 해외 첫 출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08.18 10:34:20

◆KT&G, PMI와 전자담배 해외 첫 출시한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KT&G는 글로벌 담배업계 선두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 및 전용스틱 '핏(Fiit)'을 러시아에 첫 출시한다. 양사는 8월 17일(현지시간)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된다. 현지에 출시되는 '릴 솔리드'는 '다크네이비', '화이트', '블루' 3가지 색상이며,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바이올라(Fiit VIOLA)', '핏 크리스프(Fiit CRISP)' 총 3가지 종류다.


◆롯데중앙연구소, 친환경 소재분야 스타트업 발굴나서


관련기사 more

롯데중앙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친환경 소재 분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분업적 협업을 통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연결의 힘, Digital Dream 9' 공모전은 총 9가지 과제 분야가 제시됐으며 롯데중앙연구소는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 과제를 제안했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한정판 '상쾌환 음악다방' 출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큐원 상쾌환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을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쾌환 음악다방은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제품이다. 굿즈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밀리리터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상쾌환 굿즈는 티몬에서 1만 8900원에 한정된 수량만 판매 된다.


◆신세계면세점 "그립서 면세품 판매"



신세계면세점이 19일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진행한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방송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국내 최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품목은 ▲스웨덴 명품 스킨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포레오(FOREO)'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파(ReFa)' ▲톰포드, 생로랑 선글라스 등 면세 인기 제품으로 면세가 대비 약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CJ나눔재단, '안전한 공부방 만들기' 기부 캠페인 진행



CJ나눔재단은 다음달 8일까지 CJ ONE 포인트 활용한 '안전한 공부방 만들기'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각지 공부방에 생활방역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및 CJ ONE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배너를 클릭, CJ ONE 포인트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이후 CJ나눔재단과 CJ제일제당이 각각 기부금과 같은 규모의 금액 및 현물(마스크 및 손소독제)을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전달, 기부 규모를 3배로 키운다.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출시 20주년 맞아 캠핑카 증정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 출시 20주년을 맞아 '자일리톨 씹고 자작나무숲으로 캠핑 가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번 이벤트 콘셉트를 '자작나무숲으로 떠나는 캠핑'으로 정하고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의 1등(1명) 경품은 2500만원 상당의 캠핑카 '레이 로디 프리미엄'이다. 2등(10명) 경품은 인제 자작나무숲 글램핑 숙박권이며, 3등(100명)은 원터치 텐트 등 캠핑 용품 3종이 들어있는 자일리톨 캠핑키트다.


◆오뚜기, 아임스틱 쨈 출시



오뚜기는 1회용 낱개 포장으로 된 '아임스틱 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아임스틱 쨈'은 취식과 보관, 활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쨈으로 스푼이나 나이프가 필요했던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제품이다. '아임스틱 쨈'은 박스에서 한 개씩 빼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형태로 힘들게 유리병을 열거나 스푼을 설거지 해야 하는 부담 없이 그대로 짜서 빵에 발라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진녹원 선봬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담은 신제품 '발효홍삼 진녹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5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 농축액'을 넣어 만들었다.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mg을 담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홍삼 유효성분을 3배가량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로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설화수, 자음생앰플 출시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외부 자극으로 시달린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자음생앰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음생앰플은 인삼에 들어있는 활성뷰티사포닌 성분 '진세노믹스™'와 고농축 진생베리를 함유해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는 설명이다. 자음생앰플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는 인삼에 들어있는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특히 효과적인 진귀한 인삼 성분을 6,000배 이상 농축한 활성뷰티사포닌이다.


◆이디야커피, '대만식 샌드위치'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대만식 샌드위치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지난해 출시한 대만식 '햄앤치즈 샌드위치'가 높은 호응을 얻은 점에 주목해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대만식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이디야커피의 대만식 샌드위치는 바쁜 현대인들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매장에서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우아한형제들 "로봇배달 시범 서비스 개시"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수원 광교의 주상복합 아파트 '광교 앨리웨이'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를 통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교 앨리웨이에 도입된 실외 배달로봇 서비스는 거주자와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곳 아파트와 오피스텔 1100세대 주민들은 집안에서 배민 앱을 열고QR코드를 찍으면 단지 내 식당과 카페의 메뉴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거주자와 방문객들은 단지 내 광장에서 야외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로도 주문할 수 있다.


◆남양유업 나주 공장, 지역사회 상생 위한 구호물품 전달



남양유업 나주 공장은 생수 500ML와 2L 제품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난 12일 전라남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구호물품들은 공장이 위치한 나주시와 인근 지역 중 피해가 극심한 담양군의 수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햇갈담은 진간장 리뉴얼 출시



대상㈜ 청정원이 '햇살담은 진간장'을 리뉴얼 출시한다. 대상㈜은 기존의 '양조 진간장 진한맛'과 '양조 진간장 진한맛 플러스'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과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2종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진간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입맛을 겨냥해 더 진한 맛과 풍부한 감칠맛으로 진간장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 진간장이 양조간장에 비해 '진한 맛과 색'을 내기 위한 간장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점에 착안해 제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


◆BGF "CU, 모바일 와인 예약 주문 5배 껑충"



CU는 모바일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인 'CU 와인샵'의 이달(1일~16일) 이용 건수가 도입 3개월도 채 안돼 무려 5.2배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처음 론칭한 CU 와인샵은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미리 예약하면 지정한 날짜와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CU에서 와인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1~5월 48.6%였으나 CU 와인샵 도입 이후엔 6월 64.1%, 7월 75.5%로 더 큰 성장세를 보였고 최근엔 코로나19와 장마의 영향으로 서비스 이용 건수가 큰 폭으로 늘며 8월 121.8%를 기록했다.


◆위메프, 갤럭시탭S7 시리즈 사전판매



위메프는 18~22일까지 5일간 정식 출시를 앞둔 갤럭시탭S7 시리즈를 사전 판매한다고 밝혔다. 위메프 사전판매를 통해 구매하면 △약 18% 할인 △5% 위메프 포인트 적립 (위메프페이 결제 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정상가 82만원대인 '갤럭시탭S7 WiFi 128G'를 약 68만원에, 정상가 114만원대인 '갤럭시탭S7 플러스 WiFi 256G'를 약 9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탭S7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태블릿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12.4형을 탑재한 '갤럭시탭S7 플러스'와 11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탭S7' 두 가지다.


◆이베이코리아 G9, '홈술' 용품 판매 2배 이상 급증



이베이코리아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올해(1/1~8/12) 홈술 관련 용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전체 2배 이상(1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술잔 판매량이 167% 증가했다. 맥주잔은 30%, 소주잔은 33% 판매 신장했다. 거실이나 베란다 등에서 홈술 즐기기에 좋은 티테이블 판매량은 97% 늘었고, 와인랙, 와인스토퍼 등이 포함된 와인용품은 121% 증가했다. 안주용 식품도 인기다. 건오징어/건한치(440%), 쥐포(120%), 황태/북어(319%) 등 건어물을 포함해 감자튀김(206%), 피자(122%) 등 냉동/간편조리식품도 158% 증가했다. 와인안주로 부담 없는 치즈는 283% 신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