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페이' 이제 해외에서도 결제된다 外
최보람 기자
2020.08.19 09:04:57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9일 09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삼성페이' 이제 해외에서도 결제된다 [한국경제]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삼성페이 해외결제서비스'를 내놓는다. 국내 신용카드로 삼성페이를 통해 해외 결제를 할 수 있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가 가능한 곳은 근접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설치된 대부분의 해외 점포다. 삼성페이 해외결제 수수료는 1.2%로 책정됐다. 기존 신용카드와 같다. 삼성페이는 27개국에 진출했지만, 현지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동산담보 1위 '시소펀딩', P2P 원금상환 지연[헤럴드경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을 제공하는 시소펀딩에서 원금 상환 지연이 대거 발생했다. 동산담보업계 1위로 알려진 시소펀딩은 지난 18일 원금 지급 예정인 상품들의 원금 지급이 지연될 것임을 통보했다. 지연 대상 상품은 현재까지 20여개 이상으로 파악됐다.


내년도 예산, 올해보다 8.5% 증가한 556조[국민일보]

관련기사 more
삼성카드, '개인 맞춤형 정기결제 서비스' 오픈

내년 정부 예산이 올해 대비 8.5% 늘어난다. 556조원 규모다. 정부는 확정된 예산안을 이르면 다음주 발표할 예정이다. 18일 정부와 국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비공개 회의를 열고 내년 예산 증가율을 8.5%로 합의했다. 올해 본예산 규모는 512조3000억원으로 8.5% 늘리면 555조8000억원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두 자릿수 인상이 거론됐지만, 당정은 국가채무의 빠른 증가 속도를 우려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대출·이자 유예 6개월 연장 가닥[서울경제]


코로나19 여파로 금융사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 조치가 6개월 추가 연장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이에 따라 당초 다음달이었던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 기간이 내년 3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은행권은 코로나19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해 다음달까지 도래하는 대출 만기와 이자 상환을 한 차례 연장·유예했다.


"한강 조망권 인정해 달라"…다시 내분 일어난 신반포 2차[조선비즈] 


17년 만에 조합설립 동의율을 채우고 속도를 내나 싶었던 서울 서초구 신반포 2차 재건축 사업이 다시 한번 한강변과 비(非)한강변 단지로 나뉘어 갈라지고 있다. 신반포 2차는 2003년 9월 재건축 추진위 승인을 받았지만, 이후 조합 설립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으면서 사업이 지지부진했다. 만약 이번에도 한강변과 비한강변 단지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으면 조합 설립날짜는 미뤄지고, 자칫 재건축시 소유주가 2년을 거주하지 않으면 현금청산된다는 요건이 붙는 단지가 될 수 있다.


상반기 대기업, 코로나에 이익 줄어도 투자 늘렸다[주요언론]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감소했음에도 투자액은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가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64개 대기업집단 내에 반기보고서를 제출하는 374개 사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이들 기업의 총 매출은 651조8838억원, 영업이익은 30조359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3.7%, 영업이익은 25.3% 감소한 것이다. 이에 비해 상반기 투자액(유형·무형자산 취득 금액 기준)은 43조2910억원으로 작년보다 15.8%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개발 도전장[매일경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고농도 제형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개발에 도전장을 냈다. 기존에 출시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임랄디'에 이어 고농도 제형을 추가 개발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는 전략이다. 19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독일에서 건강한 성인 232명을 대상으로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SB5'의 임상 1상 시험에 돌입했다.


코픽스 사상 최저라는데…주택담보대출 금리 오히려 올랐다[한국경제]


은행권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주택대출) 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지만 이를 기반으로 실제 적용되는 주택대출 금리는 오히려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은행이 금융조달비용이 올랐다며 사실상 가산금리를 인상한 영향이다. 19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우리·NH농협은행이 7월 코픽스를 반영해 이날부터 적용하는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 연계 변동금리형 주택대출 금리는 연 2.04∼3.90%이다. 국민은행은 연 2.23∼3.73%다. 전날과 비교하면 상·하단이 8bp(1bp=0.01%포인트) 낮지만 6월 코픽스를 반영하기 시작한 7월 16일에 비하면 2bp 높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