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NK증권, ELS·DLS 발행시장 도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19 11:33:54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9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BNK증권, ELS·DLS 발행시장 도전[헤럴드경제]

BNK투자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발행시장에 도전한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BNK투자증권은 최근 금융당국에 장외파생상품 투자매매업 인가를 신청했다. 심사를 통과할 경우 이르면 10월께 인가가 나올 수 있다. 인가를 얻으면 지급보증 업무 등도 가능해 다양한 형태로 IB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임대사업자 보증보험, 감평액 대신 공시가도 인정된다[헤럴드경제]


등록 임대사업자들이 임대보증금 보증보험에 가입할 때 감정평가액 대신 공시가격, 기준시가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가 개선된다. 임대사업자를 중심으로 보증보험 보증료는 물론 감정평가 수수료까지 떠안아야 한다는 불만이 커진 데 따라 이뤄지는 조치다. 19일 정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임대사업자들이 임대보증금 보증보험에 가입할 때 주택가격 기준으로 감정평가액 외에 공시가격, 기준시가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행령 개정을 추진한다. 


삼성전자, 반도체 시총 3위 추락...엔비디아에도 밀렸다[조선일보]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가 미국 GPU (그래픽처리장치·Graphic Processing Unit) 기업인 엔비디아에 밀려 글로벌반도체 시가총액 순위에서 3위로 떨어졌다. 18일 기준 글로벌반도체 기업의 시가총액에 따르면, 시총 358조원의 엔비디아가 345조원의 삼성전자를 누르고 글로벌반도체 시총 순위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연초 대비 주가가 6% 오르는데 그쳤지만, 엔비디아는 같은 기간에 무려 104%나 급등했다. 글로벌반도체 시총 1위였던 삼성전자는 지난 7월 대만 반도체 위탁생산기업(파운드리) TSMC에 밀려 1위를 내줬는데, 불과 한 달만에 매출 규모가 삼성전자의 15분의 1에 불과한 반도체설계전문(팹리스) 기업 엔비디아에 2위 자리마저 내준 것이다.


과기정통부, 현대HCN 물적분할 심사 완료…'조건부 승인'[데일리안]


현대HCN 매각 과정에서 변수로 떠오른 물적분할 절차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턱을 넘었다. 사내유보금 논란이 있었던 만큼 케이블 투자 조건이 붙은 '조건부 승인'으로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 동의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지난 14일 현대HCN 물적분할 심사를 완료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현대HCN 물적분할 심사위원회 심사를 마쳤다"며 "여러 가지를 검토해 조건이 붙었고 이르면 이번주 내, 늦어도 내주 초까지 방송통신위원회에 사전동의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화 이어 삼성생명도 예정이율 인하...보험료 줄줄이 오르나[조선비즈]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보험사들의 예정이율 인하 움직임이 계속 포착되고 있다. 생보사 '빅3' 중 하나인 한화생명이 올 상반기에만 4월과 7월 두 차례 걸쳐 예정이율을 0.25%P씩 낮췄는데, 삼성생명도 오는 10월 금리 변동형 일부 상품에 한해 예정이율을 낮추고 보험료를 인상할 예정이다.


TSMC, 올해 8000명 뽑는다…5G·컴퓨팅 수요에 채용 2배로[조선비즈]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회사 대만 TSMC가 올해 채용 규모를 2배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 5G(세대) 이동통신, 고성능 컴퓨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다. 19일(현지시각) 대만 타이베이타임스는 TSMC가 올해 8000명을 신규 채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전했다. 류더인 TSMC 회장은 대만 타이중 국립자연과학박물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는 우리의 사업이 예외적으로 강세다. 통상 1년에 4000명을 채용했는데, 올해는 채용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련 "해외처럼 CVC 설립·운용 규제 최소화해야"[주요언론]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을 통해 기업 투자를 유도하고 벤처생태계를 활성화하려면 외국과 같이 CVC 설립과 운용에 대한 규제를 최소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19일 "우리나라는 엄격한 금산분리 규제로 SK, LG와 같은 일반지주회사의 CVC 보유를 금지하고 있어 벤처투자에서 CVC의 역할이 커지는 글로벌 트렌드에 뒤처지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빌라 이어 오피스텔도 '패닉 바잉'…거래규모 12년來 최대[서울경제]


'패닉 바잉'이 오피스텔까지 영향을 미쳤다. 19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7월 한 달 동안 서울 오피스텔은 1582건 거래됐다. 지난 2008년 6월 거래(1725건) 이후 최대 규모다. 아직 실거래 등록기한이 남아 있는 만큼 거래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서울 오피스텔의 가격 또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오피스텔 초과 공급 기조에 따라 지난 7월 전국 오피스텔 가격은 0.04% 하락했지만 서울은 되레 0.03%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