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수출입銀, SOFR 연동 외화채 1억달러 발행
김현희 기자
2020.08.19 14:08:28
2021년말 리보 산출 중단 대비 차원···국내은행 벤치마크 될 듯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9일 14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현희 기자] 수출입은행이 미국채 담보 환매조건부채권(Repo)의 1일물 금리(SOFR)에 연동되는 외화채를 1억달러 규모로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금리는 SOFR에 60bp를 가산한 수준이다. 


SOFR은 내년 12월 산출 중단되는 리보(Libor)의 대안금리로 평가받고 있다. 리보는 런던 은행간의 금리를 말한다.


이번 SOFR 연동 외화채는 국내 금융회사 중 처음이다. 아시아에서는 아시아개발은행(ADB), 중국은행(Bank of China)이 발행한 이후 세 번째다.


수은은 이번 발행을 위해 대형기관 위주인 SOFR 투자자를 파악해 투자의사를 타진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은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오는 2021년말 리보 산출 중단이 진행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SOFR 채권은 SOFR 도입 및 이를 기반으로 한 변동금리 채권을 발행·준비하는 국내 금융회사에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융지주도 외화채 발행 적극 나선다 수출입銀, 특별계정 1조 육박···추가 해외사업 지원 수출입銀, 5년 연속 충당금적립전이익 1조 넘겨 수출입銀, '투자 확대' 현대차에 3조 실탄 공급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