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밀크파트너스, 람다256과 DID 사업 제휴
김가영 기자
2020.08.21 09:20:37
"밀크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대상 기술적·사업적 지원 및 생태계 공동 확장할 것"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밀크파트너스는 람다256과 손잡고 분산형 신원인증(DID)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가 운영 중인 '밀크'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를 통합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야놀자, 신세계면세점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과 얼라이언스 참여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람다256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를 통해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때 손쉽게 적용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서 람다256은 오는 9월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DID 프로젝트 '플루토(가칭)'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밀크코인, CU포인트와 연동 外 카카오 그라운드X, 가상자산 서비스 '밀크' 투자 "람다256, 올해 자산 토큰화 시장 진출" 람다256, '루니버스 트레이스' 15일 출시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밀크 얼라이언스 내 기업들 간의 포인트 통합을 진행하고 DID를 적용해 시너지를 내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DID 기술을 접목한 신규 사업기회도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람다256과 DID를 활용한 상생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해 밀크 서비스 강화 및 얼라이언스 확장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밀크파트너스와 함께 발굴할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유용함을 대중에게 인식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향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기주권신원과 데이터 주권을 실현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