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피르마체인, 넷캐스트와 전자계약 상용화 추진
공도윤 기자
2020.08.21 09:43:19
글로벌 게임 자산 거래 커뮤니티 '지비티' 운영사와 파트너십 체결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게임 자산 거래 커뮤니티 지비티(ZBT)를 운영하는 넷캐스트(NETCAST)와 전자계약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피르마체인은 넷캐스트에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도입을 협력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상용화하고 활성화한다. 피르마체인은 지난 14일 새로운 로드맵을 발표하며 해외로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해외 사업 영역 확장의 일환이다. 


지비티는 스팀(STEAM) 플랫폼 바탕의 게임 아이템 거래 사이트다. 중국 게임 아이템 상거래 플랫폼 C5GAME이 론칭했다. 현재 '도타2(DOTA2)',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하이즈(H1Z1)' 등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지비티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템 거래, 보상, 수수료 공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 ZBT를 개발했다. 구매자는 법정화폐나 ZBT를 충전해 아이템을 구매하고, 판매자는 가격과 비례하는 ZBT를 현금화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넷캐스트가 가상 자산을 지원하는 글로벌 거래 시스템을 보유한 만큼 친 블록체인 환경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의 상용화하고 사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부터 2021년까지 글로벌 사업 확장을 비롯한 FCT의 신규 거래소 상장, DeFi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댑(DApp) 고도화, 메인넷 론칭, SDK 개발 등 피르마체인이 국내외에서 상용화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전자계약 태동기 블록체인으로 리드하겠다" 플라네타리움, 2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外 피르마체인, 블록체인 전자계약 솔루션 출시 피르마체인, 블록링커 전자계약 서비스 지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