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콘루프 '비짓미', 이용자 3만 돌파 外
원재연 기자
2020.08.21 15:10:47

◆ 아이콘루프,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 이용자 3만 돌파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QR전자명부 서비스인 '비짓미(VisitMe) 전자방명록 서비스'가 무상 지원 2개월 만에 신청업체 2백 개, 이용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확진자 동선 파악을 위해 수기로 작성해 왔던 기존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다. 업장에 비치된 QR코드를 방문자가 직접 스캔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아이콘루프는 지난 6월부터 본 서비스를 무상 제공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신속·정확한 확진자 추적 및 대응의 중요성이 다시금 대두되는 가운데, 아이콘루프는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본 서비스의 무상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트라발라닷컴-바이낸스 체인 글로벌 차세대 웹 3.0 OTA 구축


여행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이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과 협력해 차세대 온라인 여행사(OTA)를 개발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라발라닷컴은 바이낸스 체인 및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협력하여 발전된 탈중앙화 기능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여행자와 여행 공급자에게 고유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토큰화된 보상을 인센티브로 통합하고 분산화된 리뷰, 숙박 예약, 친구 추천 시스템, 판매 인력(조직)과 같은 주요 특성들을 살린다는 계획이다. 


◆ 교육·인사 플랫폼 모티브, 슬로우미스트 보안 검증 완료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 및 인사채용 플랫폼 모티브가 블록체인 전문 검증 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로부터 보안 검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모티브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 및 인사채용 플랫폼이다. 슬로우미스트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전문업체다. 이번 보안 감사를 통해 모티브 프로토콜은 자체 토큰 MOV가 슬로우미스트의 총 13개의 보안 검증 항목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국세청, 아이콘루프 세무조사 착수 피르마체인, 업비트 DXM과 세이프 제휴 外 썸씽, 클립과 '전국민 방구석 노래방' 개최 外 빗썸,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外

◆ 퍼블리시, 브레인OS연구소와 블록체인 사업 확대 제휴

블록체인 미디어 솔루션 제공업체 퍼블리시(PUBLISH)는 뇌인지 연구기관인 '브레인OS연구소'와 전략적제휴를 체결하고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브레인OS연구소는 퍼블리시얼라이언스(PUBLISHalliance)에 합류해 퍼블리시와 함께 신규 사업 확장에 나선다. 퍼블리시는 브레인OS연구소가 추진하는 뇌 관련 연구 개발과 신규 사업화 및 글로벌화 사업에서 블록체인과 토큰 경제 구축 등 IT 분야 인프라를 제공·협력한다. 브레인OS연구소는 퍼블리시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 컨텐츠관리시스템(CMS) 및 플랫폼 구축 사업에 뇌 관련 기술과 컨텐츠를 제공한다. 


◆ 코박, 디카르고와 디파이(DeFi) 시장 진출


가상자산 커뮤니티 코박(Cobak)이 토큰 간편 예치 상품을 출시하며 디파이(DeFi)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첫 번째 디파이 상품은 최근 업비트 거래소에 최초 상장된 디카르고(DKA) 다. 디카르고는 개방형 블록체인기반 물류 데이터 플랫폼이다. 자체 토큰 DKA를 통해 보상을 지급하고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될 코박 디파이 상품은 총 300만 DKA에 대한 토큰 예치를 목표로 진행된다. 코박 지갑 내 DKA를 보유한 회원은 예치 상품 구매 페이지를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