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日 출결관리 서비스에 블록체인 도입
라이오니스 협업…블록체인으로 사태라이트오피스 근태 투명성 보장 및 위변조 방지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람다256이 컨설팅 전문업체 라이오니스(LIONICE) 협업을 통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를 일본 사테라이토오피스(Sateraito Office)의 출결 관리 서비스에 공급하며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테라이토오피스는 클라우드 환경 또는 원격 업무환경을 원하는 기업에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공급하는 전문 소프트웨어 유통업체다. 현재까지 4만개 이상의 기업과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 계정을 확보 중이다.


이번 런칭한 근태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통하여 근태 데이터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고 람다256은 밝혔다. 현재 무료 베타 버전이 시작되었으며, 루니버스 기반의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사테라이토오피스는 이번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추후 워크플로우(Workflow) 서비스에 블록체인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시장 검증 후 데이터의 위변조 방지와 투명성이 필요한 자체 제공 서비스들에 루니버스 도입을 점차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람다256 관계자는 "라이오니스의 일본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첫 도입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일본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