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서비스형 블록체인 '옥텟' 출시
기존 '헥슬란트 노드' 통합 제공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헥슬란트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옥텟(Octet)'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옥텟은 기존에 헥슬란트에서 제공하던 서비스형 블록체인 '헥슬란트 노드'를 통합한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lockchain Service Network, BSN)다.


옥텟은 기업 및 개인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원클릭으로 선택해 빠르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옥텟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분야는 거래소▲금융(디파이·커스터디)▲게임·디앱▲데이터모니터링▲개발교육▲기타 등 6가지다.



특히 많은 자원이 필요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옥텟 API로 통합해 제공한다는 것이 옥텟의 장점이다. 관계자는 블록체인 개발에 평균 60일 정도 소요되지만 옥텟을 통해 7일안에 구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옥텟은 신청 후 1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옥텟 서비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헥슬란트는 "현재 옥텟에서 하루 처리하는 API는 약 1500만건에 달한다"라며 나아가 "2년 6개월동안 축적된 안정적인 API 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지원 API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블록체인 개발을 희망하는 사용자들에게 간편하게 API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헥슬란트는 신한은행, 중앙대학교 등 70여개가 넘는 기업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NH농협은행·태평양·헥슬란트, 특금법 공동대응

9일 컨소시엄 출범...신규 비즈니스 모델 연구

헥슬란트, 기업형 하이퍼레저 오딧 출시

블록체인 도입 기업 기술검증 손쉽게 이용 가능

농협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플랫폼 개발 착수"

류창보 파트장 "기관투자가 진입 위해 은행의 높은 신뢰 뒷받침 돼야"

이더리움에서 시작된 가상자산 대출

② '이자 농사'로 변곡점맞은 디파이, 아직은 구조 개선 필요

신한은행, 블록체인 '전자문서지갑' 출시

13종 증명서 클라우드 저장소에 암호화되어 저장

사업자 분류 모호한 '멀티시그'

"금융위나 FIU로부터 아직 구체적으로 공지 못받아" 블록체인 업계 '혼란'

업비트, 24시간 거래량 2조원 달성 外

◆ 업비트, 24시간 거래량 2조원 달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달성했다. 24...

노드 구축 가능한 기술기업 '러브콜' 쇄도

헥슬란트·해치랩스·고팍스 등...네트워크 장애 등 이슈 발생에 즉각 대응 가능

신세틱스, 다중담보 대출·공매도 상품 출시 外

◆ 신세틱스, 다중담보 대출 및 공매도 상품 출시 파생상품 유동성 프로토콜인 신세틱스가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해...

옥텟월렛, 웁살라시큐리티 AML 적용

의심거래 추적 기능으로 특금법 대비 나서

"헥슬란트, 블록체인 업계 '구글' 될 것"

'옥텟' 서비스로 시장 선점...예치금 2조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