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멈췄다
이규창 부장
2020.08.25 14:37:47
서울시, 운영사 계좌 가압류···운영사 "착한 임대인 운동도 벌어지는데···"

[이규창 부장] 지난 40년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줬던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놀이동산이 멈췄다.  

서울시가 이용료 미지급을 이유로 운영사의 계좌를 가압류하면서 운영사가 시민 안전을 위해 시설 가동을 중단키로 한 것이다.


서울 광진구 소재 어린이대공원 놀이시설 운영사인 어린이대공원놀이동산㈜은 놀이동산 시설 가동을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서울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운영사의 주거래 은행계좌를 가입류한 데 이어 이달 21일에는 운영사의 은행체크카드와 신용카드도 가압류하면서 발생했다.


운영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용객이 급감하면서 공원사용료와 시설 사용료를 지급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more
어린이대공원 놀이시설 관련 진실공방 '점입가경' 놀이동산㈜ "서울시, 없는 시설물에 사용료 부과"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시설, 내진설계 부실" 어린이대공원놀이동산 "서울시, 부채만 넘기고 無지원"

운영사 측은 서울시의 조치에 강하게 반발했다.


운영사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착한 임대인 운동까지 벌어지는데 서울시는 오히려 강압적으로 운영사의 손발을 묶었다"며 "놀이시설 운영 중단은 시민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고 말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시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