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26 08:33:03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6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주요 언론]

국내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넉달 연속 상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8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에 따르면 이달 전(全)산업 업황 BSI는 66으로 전월보다 4포인트 상승했다.

싱가포르,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 기업결합 승인 [주요 언론]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25일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과 관련해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CCCS)에서 '무조건 승인' 판정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는 통지서에서 "두 기업간 기업결합이 경쟁법을 위반하지 않을 것으로 평가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경쟁당국의 심사 절차는 이로써 마무리됐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1상 '안전성' 확인…곧 임상2상 [뉴스1]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가 임상1상에서 투약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안전성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곧 국내에서 임상1상을 추가하고 유럽 등에서 500명을 대상으로 임상2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권기성 셀트리온 연구개발본부장은 2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바이인천 글로벌컨퍼런스'에서 "임상1상은 마지막 용량을 투여했고 특이사항 없이 안전성이 확인됐다"며 "곧 임상1상을 마무리하고 임상2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집주인 동의 필요 없다며? 정부-은행 핑퐁 탓 전세대출 연체될 판 [한국일보]

정부가 새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 이후, 세입자가 전세자금대출을 연장할 때 '집주인 동의를 받지 말라'는 지침을 시중은행에 전달했음에도 여전히 일선 현장에선 예전 관행에 막힌 세입자의 고통이 계속되고 있다. 일부 은행은 여전히 "명확한 지침을 전달받지 못했다"며 대출 연장을 거부하고 있는데, 정부는 "분명히 지침을 전달했으며, 다시 한번 강하게 전달하겠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 정부와 은행의 '고래등 싸움'에 세입자의 '새우등'만 터지는 형국이라는 비판이 높다.


공공재건축 첫 사례는 '강남'…서울시, 개포우성 7차 저울질 [뉴시스]

서울시가 공공참여형 고밀재건축(공공재건축) 첫 사업대상지로 강남구 일원동 소재 개포우성 7차 아파트를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공공재건축 사업대상지로 개포우성7차가 최종 선정될 경우 서울 부동산 시장 흐름을 좌우할 수 있는 강남권에서 공공재건축이 추진된다는 점에서 향후 부동산 시장에 미칠 파급력이 상당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두개의 얼굴" 진짜 LG '윙' 첫 공개…'세컨드 스크린'의 대반전! [헤럴드경제]

'가로본능 아닌 세컨드 스크린의 반전이다." LG전자 하반기 전략폰 이른바 '가로본능' 스마트폰으로 불렸던 'LG 윙(가칭)'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실제 제품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 성능 테스트 과정 중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 해외 IT사이트를 통해 포착됐다. 한마디로 '두개의 얼굴(스크린)'을 가졌다. 그동안 공개된 합성된 이미지와 유사하지만 다소 차이는 느껴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外 9억 이상 고가주택 의심거래 뒤졌더니 ⅓이 탈세·대출위반 外 셀트리온 인천 송도 3공장 건설 조속 추진 外 강남아파트 통째로 산 사모펀드, 대출규제 어겼지만 제재불가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