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 클린룸 공조기업 금영이엔지 인수
정강훈 기자
2020.08.26 09:51:34
지분 100% 350억원에 인수…"신성장동력 확보"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웰바이오텍이 클린룸 사업에 뛰어든다. 클린룸은 반도체, 2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수요 증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웰바이오텍은 클린룸 및 드라이룸 공조설비 전문기업 금영이엔지 지분 100%(주식 5만주)를 350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웰바이오텍은 이번 인수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회사 체질을 본격적으로 개선한다는 전략이다.


2007년에 설립된 금영이엔지는 클린룸과 드라이룸 등 공조설비의 설계부터 제작, 시공까지 제공하는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축적된 기술력과 숙련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2차전지, IT, 바이오 등 각종 산업에 적용되는 핵심 시설인 클린룸 및 드라이룸 설비를 시공하고 있다.


금영이엔지는 지난해 2차전지 관련 드라이룸 설비 수주가 늘어나면서 매출액 503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9억원, 3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도 매출액 272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아이월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사업 협력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완료 '신사업 본격화'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청신호' 웰바이오텍 자회사 금영이엔지 '철탑산업훈장'

전기차 보급 확대로 이차전지 시장이 고성장 궤도에 있다. 드라이룸 시설은 배터리 폭발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한 핵심 시설로 꼽힌다.  


금영이엔지 동종 기업인 원방테크도 지난 1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진행 중이다. 클린룸 업체들은 우호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 고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최근 글로벌 전기차 보급 확대로 배터리 제조의 필수 시설인 드라이룸 설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금영이엔지는 진입 장벽이 높은 클린룸 및 드라이룸 시장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어 인수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각 사업 분야에서 모두 흑자를 달성할 수 있도록 사업구조를 개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