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페24, CJ몰·롯데온·하이마트와 판로 넓힌다
조재석 기자
2020.08.26 11:06:29
쓱닷컴, 이마트몰 등 대형 온라인몰 활용 가능...매출 증대 견인 기대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CJ몰, 롯데온, 하이마트 등 신규 판매경로 3곳을 추가 연동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연동된 판로는 국내 대형 유통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몰이다. CJ몰은 310만여 개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롯데온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로 애용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은 국내 전자제품 전문 쇼핑몰로 유명하다.


카페24는 지난 6일 온라인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통해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활용한 매출증대 방안을 공유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웨비나를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성화하면서 타깃 고객층에 맞게 판매경로를 다각화하는 게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중요 요소가 됐다"며 채널 다각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카페24는 이를 위해 지난해 6월 쓱(SSG)닷컴과 연동을 맺고 올해 5월에는 이마트몰과 협력하는 등 대형 온라인몰 연동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이소몰 ▲AK몰 ▲LF몰 등의 판매 경로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카페24를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손쉽게 대형 유통기업들의 온라인 채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동남아 전자상거래 수출 활로 확대 비대면 훈풍에 카페24 쇼핑몰 창업수 최고치 경신 카페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D2C가 성공 핵심 키" 카페24, 온라인몰-기업 마케팅 '프로모션 브릿지' 공개

카페24가 제공하는 마켓통합관리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 몰 뿐만 아니라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편집숍 등 외부 마켓에도 손쉽게 상품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카페24는 쿠팡과 G마켓, SSG닷컴 등 다양한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와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연내 최대 50곳까지 확대하는 게 목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판매경로를 쉽고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매출 상승의 지름길이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판로 확대를 위한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