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26 17:38:43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6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하도급 갑질' 혐의 삼성重 현장조사 [주요 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법 위반 혐의를 받는 삼성중공업에 대한 현장조사에 나섰다. 해양플랜트 설비공사를 진행하면서 계약서면을 사전에 작성하지 않는 '선시공 후계약'을 강요하고 하도급 대금을 부당하게 낮춰 하도급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 현장조사를 나섰다. 공정위가 조사에 착수한 것은 해당 업체가 하도급법 위반으로 삼성중공업을 신고하면서다.

진단없이 210조 퍼붓기만 했다···韓 출산율 0.92명 또 최저 [주요 언론]

0명대에 진입한 한국의 합계출산율이 또 떨어졌다. 태어나는 아이 수는 55개월 연속 감소했다. 올해 사상 처음으로 인구가 줄어들 전망이다. 지난 10년 동안 정부는 저출생에 대응하기 위해 210조원에 이르는 예산을 썼지만, 아이 울음소리는 줄어들기만 했다.


의사·약사, 다음달부터 대출금리 우대 대상서 제외될 듯 [주요 언론]

담보 대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용대출을 내주는 기술신용평가(TCB) 대출 대상에서 의사, 약사 등 보건업종이 이르면 다음달부터 제외될 전망이다. 이전까지 개원, 개국 등을 앞둔 의사와 약사들은 TCB 등급을 받아 금리 우대를 받아왔는데, 보건업종이 이같은 기술금융의 혜택을 받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GS건설 정비사업장서 잇단 잡음…부산 삼익타워 조합 "시공사 갑질" 주장 [디지털타임즈]

올해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순위 4위 업체인 GS건설이 전국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장에서 공사비 증액을 놓고 조합과 갈등을 빚고 있다. 앞서 올해 상반기 서울 개포주공4단지 조합이 공사비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국토교통부에 공개해달라며 집단 행동에 나선데 이어, 부산 남천2구역 삼익타워 재건축 조합도 공사비 관련 상세내역 공개를 놓고 시공사의 갑질이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GS건설은 적법한 절차를 통해 증액된 공사비라는 입장이다.


"테슬라 따라잡을 전초 기지"…현대모비스, 평택공장 착공 [주요 언론]

현대모비스가 충북 충주와 울산 공장에 이어 국내 세번째 전기차 부품 공장을 경기도 평택에 짓는다. 테슬라에 내준 순수전기차 시장 탈환의 전초기지 격이다. 현대모비스는 26일 경기도 수원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삼성중공업, 드릴십 악성 재고 '골머리' 한국은행, 5조 규모 국고채 단순매입 확대 실시外 9억 이상 고가주택 의심거래 뒤졌더니 ⅓이 탈세·대출위반 外 기업 체감경기 넉달연속↑…코로나19 이전수준 회복 外

배민과 합병 앞둔 요기요···첫 세무 조사 왜? [서울경제]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26일 창사 이래 첫 세무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딜리버리히어로 측은 통상적인 세무조사라는 입장이지만 딜리버리히어로와 배달의민족 간 합병 심사가 진행되는 예민한 상황에서 이뤄진 세무조사인 만큼 이목이 쏠린다. 최근 김대지 국세청장이 취임 일성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세무조사를 축소하겠다고 밝힌 것과도 배치돼 더욱 관심을 모은다.


내일부터 P2P 금융업법 시행…"엄격히 심사" [주요 언론]

온라인투자연계(P2P) 금융이 27일부터 제도권으로 정식 편입된다. 요건을 갖춰 금융당국에 등록한 업체만 P2P 금융업을 할 수 있고 기존 업체도 1년 이내에 등록해야 영업을 이어갈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27일부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P2P법)과 시행령, 감독규정 등 하위규정이 시행된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