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百, 아울렛 보다 싼 매장 '오프웍스' 2호점 열어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8.27 10:19:17

◆현대百, 아울렛 보다 싼 매장 '오프웍스' 2호점 열어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 현대시티아울렛 가든파이브점 몰관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프웍스 2호점'의 매장 규모는 총 562㎡(약 170평)로 총 120여 개 패션·잡화·리빙 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으로 채워진다.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8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한다. 매장은 발렌티노·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판매하는 '프리미엄 럭셔리관'과 마쥬·산드로·아미·아크네·메종키츠네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컨템포러리관', 스톤아일렌드·폴로·라코스테·J린드버그 등의 남성·스포츠 브랜드를 판매하는 '남성관', 그리고 포트메리온·빌레로이앤보흐 등 수입 식기 브랜드가 있는 '수입 식기존' 등으로 구성된다.


◆오비맥주,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실시


관련기사 more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Smart Pledge Campaign)'을 한달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적인 음주운전의 대부분은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배달의민족, 코로나19 극복에 150억원 추가 지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고객 감소와 매출 하락 위기에 놓인 영세상인과 신규 진출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150억원 규모의 추가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책은 ▲광고비·수수료 50% 환불 ▲'배민오더' 결제수수료 지원 ▲신규사업자 물품 지원 ▲라이더 지원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롯데푸드, 롯데자이언츠 선수단에 '제로미트' 제공



롯데푸드는 이달부터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고기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대체육류 '제로미트'를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 식단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 사이의 채식 열풍은 베테랑 투수 노경은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경은은 롯데 강영식 코치가 보내준 채식주의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접한 뒤 올해 1월부터 고기를 끊었다. 마트에서 채식 위주의 음식을 구매해 식단을 짜고 콩고기 등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롯데푸드로부터 지원받는 식물성 대체육류인 '제로미트'를 즐겨 먹고 있다.


◆동원그룹-KT, 식생활ㆍ물류플랫폼 'AI 혁신' 주도


동원그룹은 27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KT와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2월 출범한 AI 원팀은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한양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참여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목표로 활동 중인 산학연 협의체다. 이번에 동원그룹이 참여하면서 AI 적용이 식생활과 물류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랜드월드 미쏘, '머스트 재킷' FW 신제품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는 재킷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안겨준 베스트 상품 '머스트 자켓'의 FW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쏘의 '머스트 자켓'은 한국 여성을 비롯한 아시안 여성에게 가장 잘 맞춘 핏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으로 올해 봄부터 출시되는 상품마다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미쏘의 상품 중 역대 최다 후기로 만족도 높은 상품평이 이어지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대표 상품인 '테일러드 일자핏 싱글 자켓'은 얼씨(EARTHY) 뉴트럴 톤의 블랙, 핑크, 베이지, 브라운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롯데면세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은 오는 29일까지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SNS 응원 댓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면세점 공식 SNS 채널에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LDF 마음방역 키트'를 증정한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롯데면세점이 8월까지 진행한 재고 면세품 온라인 판매 금액의 일부를 통해 제작됐다. 기능성 티셔츠, 텀블러, 그립톡(스마트폰 핑거홀더), 응원 메시지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 18개 특별 재난지역 농축산물 판매



11번가는 서울시,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전국 18개 수해 특별 재난지역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기획전을 통해 전라남도 나주시 20년 햇 밤고구마, 강원도 철원군 파프리카, 충청남도 아산시 쌀, 전라남도 함평시 새송이 버섯과 햇 양파, 전라북도 완주군 한우 등 18개 지역의 농축산물, 가공식품, 전통식품 등 100여종 이상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 평가법 논문 게재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기술연구원 안티폴루션연구센터가 블루라이트의 피부 유해성 확인, 임상 기기 개발, 차단제 효능 검증 등에 관한 연구를 다룬 논문이 지난 18일자 SCI급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화장품 피부학 학회지)'에 실렸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는 2017년부터 블루라이트의 피부 유해성에 대해 연구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한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 평가법에 관한 연구 성과는 2018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화장품학회(IFSCC)를 통해 발표하기도 했다.


◆G마켓 글로벌샵, 중국 위챗 미니앱 '샤오청쉬' 공식 오픈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4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중국의 국민 메신저인 '위챗(WeChat)' 기반의 미니앱 '샤오청쉬'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샤오청쉬(미니앱)'는 중국 최대 I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의 유통 서비스 확장을 위해 2017년 출시한 인앱형 미니 스토어이다. 지난해 일일 이용자 수 3억명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니앱 안에서 쿠폰 발급, 주문, 결제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 가능한 것이 최대 강점이다. G마켓 글로벌샵 입점 판매자들은 이번 샤오청쉬 오픈으로 11억명에 달하는 중국 위챗 이용자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