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상반기 수익률 0.5%···코로나 만회 外
SSG닷컴, 김포 물류센터 배송기사 확진

국민연금, 상반기 수익률 0.5%…코로나 만회[주요언론]


국민연금의 올해 상반기 수익률이 0.5%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각국의 부양책에 힘입어 플러스(+)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국민연금 수익률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4월 말까지 마이너스(-)를 지속했으나 5월 말 상승 전환해 플러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SSG닷컴, 김포 물류센터 배송기사 확진[주요언론]


신세계그룹 온라인 통합 쇼핑몰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SSG닷컴은 네오003의 운영을 즉시 중단하고 방역 조치에 돌입했다.


'삼성동 아파트 한동' 삼킬 수도 뱉을 수도 없는 이지스[이데일리]


강남 아파트 한동을 통째로 매입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팔기로 한 이지스자산운용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끙끙 앓고 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삼성월드타워 46가구를 매입 가격에 내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팔겠다는 계획이지만 매수자를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KB금융 자회사 편입 되자마자···푸르덴셜생명 임원 '물갈이'[서울파이낸스]


다음달 1일 KB금융그룹 자회사로 편입되는 푸르덴셜생명이 임원진 대거 교체에 들어갔다. 특히, 핵심 조직인 'LP(라이프플래너·전속설계사)' 조직 임원도 교체하기로 결정하면서 푸르덴셜생명이 본격적인 KB 색깔내기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신테카바이오, 英 기업과 코로나19 치료제 발굴 나서[머니S]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에 적합한 약물 탐색에 나선다. 영국 의학전문지 바이오사이언스투데이에 따르면 신테카바이오는 아크토리스와 코로나19 치료제 대한 잠재적 '저분자화합물 치료제'를 검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고보니 자연보호 구역" 농심 美 제2공장 설립 '빨간불'[뉴데일리]


농심이 야심차게 추진하던 미국 신공장(제2공장)에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농심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인근에 추친 중인 제2공장이 아직 착공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억달러를 투자하는 농심 최대의 프로젝트다. 회사 측은 조만간 공사에 착수한다는 계획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공사 지연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확진자 다녀가도 '쉬쉬'…백화점들 왜 이러나[한겨레]


곳곳에서 코로나19 '깜깜이 감염'이 늘어나고 있는데 집단감염 우려가 큰 다중이용시설인 백화점에서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부 백화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뒤에도 매장 직원들에게 제때 알리지 않고 쉬쉬하거나 일정한 방역지침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