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금융, 차기 회장 후보 4명 압축
김현희
2020.08.28 15:10:49
윤종규, 허인, 이동철 KB맨 외 김병호 전 하나지주 부회장 포함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8일 15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희] KB금융지주가 차기 회장 후보로 윤종규 현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김병호 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등 4명을 압축했다.


KB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회의를 열고 이들 4명을 최종 후보자군으로 확정했다.


회추위는 다음달 16일 최종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한다. 이후 회추위 재적인원 3분의 2 이상의 득표를 얻은 후보를 회장 최종 후보로 정한다.


금융권은 윤 회장의 3연임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윤 회장이 회장을 맡은 이후 KB증권(구 현대증권)에 이어 푸르덴셜생명 인수까지 일궈내면서 선두 금융지주의 입지를 굳혔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국민銀, 인니서 1조원대 손해배상 소송 휘말려 윤종규 KB금융 회장 "ESG 근본은 지속가능" 윤종규 "뉴딜·혁신금융, 속도감 있게 추진" 허인 국민은행장, 사실상 연임 확정

KB금융의 해외사업의 영속성 면에서도 윤 회장의 연임에 무게가 실린다. KB금융은 부코핀은행을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보험과 캐피탈 외에 KB증권까지 진출시킬 계획이다. 해외 자산운용사 인수도 적극 검토 중이다. 


한편, 회추위는 다음달 16일 최종 후보 1명을 선정한 후 자격검증 절차를 거쳐, 같은 달 25일 이사회에  추천한다. 최종 후보는 내정자 신분으로 역할을 수행, 오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임시 주주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