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중국 '어깃장'에 틱톡 매각 급제동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31 08:58:56
이 기사는 2020년 08월 31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중국 '어깃장'에 틱톡 매각 급제동…바이트댄스 "中규제 준수"[연합뉴스]

미국 정부의 사용 금지 압박 속에서 중국 바이트댄스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사업권 일부를 사실상 강제로 처분할 처지에 놓인 가운데 중국 정부가 '기술 수출 규제' 카드를 꺼내 급제동을 걸고 나섰다. 틱톡의 모회사인 바이트댄스는 30일 늦은 밤 성명을 내고 "회사는 28일 (중국) 상무부가 '수출 제한 기술 목록'을 수정해 발표한 것에 주목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화인민공화국 기술 수출입 관리 조례'와 '중국 수출 제한 기술 목록'을 엄격하게 준수해 기술 수출에 관한 업무를 처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임은 '100% 배상'…옵티머스 투자자는 왜 어렵나[머니투데이]


최근 NH투자증권이 투자원금의 40%에서 최고 70%에 이르는 유동성 지원안을 내놨지만 투자자들은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즉시 100% 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의 기대가 현실화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원칙상 펀드 투자금의 환매 의무를 부담하는 주체는 운용사이지 판매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시세조작 거래소 특금법서 못 걸러 낸다[지디넷코리아]

관련기사 more
'내돈내산'도 나중에 광고계약하면 수정해야 外 골판지 1위 대양그룹, 대성판지 영업부문 인수 外 국민연금, 상반기 수익률 0.5%···코로나 만회 外 삼성, '무선배터리 공유' 특허소송 당해 外

시세조작으로 유죄가 확정된 암호화폐 거래소를 내년 3월 시행되는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 신고제'에서 걸러내지 못한다는 허점이 발견됐다. 금융관련 법률에 따라 벌금 이상의 형을 선고 받은 경우 신고를 받아주지 않도록 했지만, 암호화폐 자체가 자본시장법 등 금융관련법률 적용 대상이 아니라 '암호화폐 시세조작'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


네이버·카카오 '뒷광고 퇴출' 앞장…유튜브 "검증 못해" 팔짱[전자신문]


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가 광고 고지 없이 협찬상품을 소개하는 이른바 '뒷광고'에 대해 자체 제재를 강화한다. 9월 공정거래위원회 '추천·보증 등에 관한 심사지침'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일제히 정비에 들어간 것이다. 논란 진원지인 유튜브는 제재 계획이 없어 역차별이란 지적이 나온다.


멈추지 않는 삼성의 '반도체 초격차'…세계최초 EUV D램 양산[한국경제]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평택 2공장 가동에 들어갔다고 30일 발표했다. 2018년 총 30조원을 투자해 착공한 생산시설이다.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업계 최초로 극자외선(EUV) 공정을 적용한 3세대 10나노급(1z) LPDDR5 모바일 D램 생산을 시작했다. '세계 최대' 생산시설에서 '세계 최초' 제품을 내놓으면서 삼성이 반도체 초격차를 또다시 벌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중국 CSOT, 삼성 쑤저우 LCD 공장 인수[조선일보]


중국 가전업체 TCL의 패널 제조 자회사인 CSOT가 삼성디스플레이의 쑤저우 LCD(액정표시장치) 공장을 우리돈 1조 3000억원에 인수했다. 삼성디스플레이 LCD 생산량의 27%를 담당하던 쑤저우 공장이 팔리면서 중국이 전세계 대형 LCD 생산의 절반을 차지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