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태영그룹, 지주사 TY홀딩스 출범
박지윤 기자
2020.08.31 10:11:02
사업회사 태영건설과 분할...대표이사에 유종연 사장, 총괄임원에 황선호 실장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태영그룹이 지주회사인 TY홀딩스와 사업회사인 태영건설의 분할을 완료하고 지주회사 체제로 공식 출범한다.

TY홀딩스는 오는 9월 1일 창립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회사 분할 시 내정한 임원인사를 31일 확정한다고 밝혔다. 대표이사에 유종연 사장, 총괄임원에는 황선호 실장을 각각 선임할 예정이다.


유종연 TY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사진, 왼쪽)는 베인&컴퍼니 글로벌 파트너를 거쳐 SBS콘텐츠허브 대표이사와 네오파트너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탁월한 전략기획 역량과 과감한 추진력으로 태영그룹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적임자라는 업계의 평가받고 있다.



총괄임원으로 선임한 황선호 경영관리실장(사진, 오른쪽)은 삼성화재와 SBS를 거쳐 SBS미디어홀딩스의 경영관리를 담당한 그룹의 대표적인 기획⋅관리 전문가다. TY홀딩스가 그룹 최상위 지주회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영상 미디어업계 "어음 할인 되나요?" 마지막 과제, SBS 계열사 지분정리 윤석민 일가, 티와이홀딩스 지분 50% 이상 확보 가능 "지주사에 현금 필요없다"…윤석민의 자신감

TY홀딩스는 경영관리실 아래 지원팀과 운영팀을 두고 태영건설 출신인 송용호 팀장과 최준호 팀장을 각각 선임할 예정이다.


TY홀딩스 관계자는"지주회사 체제를 통해 사업부문별 특성에 적합한 의사결정과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경영 전문성과 투명성을 증대하고 각 사업부분별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