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한국서 한 달간 근무
임직원과 소통의 시간 갖고, 핀테크 산업 현장 살펴볼 계획
빌 윈터스(Bill Winters) SC그룹 회장. <출처=www.sc.com>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빌 윈터스(Bill Winters)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SC) 그룹 회장(사진)이 앞으로 한 달간 한국에서 근무한다. 빌 회장은 지난 30일 입국했다. 


SC제일은행은 31일 이같이 밝히며, 빌 회장이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더 넓히고 고객 및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빌 회장이 한국의 디지털 인프라와 핀테크 산업 현장 등을 직접 살펴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빌 회장은 평소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거듭 강조해 왔다"며 "코로나19에 대처하는 한국의 차별화된 방역시스템도 가까이서 살펴보길 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빌 회장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비즈니스 환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이를 SC그룹 경영 전략에도 반영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으로 전년동기대비 21.1% 증가한 182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과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영업환경이 악화했음에도 자산관리 수수료와 기업금융 외환 트레이딩 수익의 호조 때문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