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 한국서 한 달간 근무
양도웅 기자
2020.08.31 13:21:39
임직원과 소통의 시간 갖고, 핀테크 산업 현장 살펴볼 계획
빌 윈터스(Bill Winters) SC그룹 회장. <출처=www.sc.com>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빌 윈터스(Bill Winters)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SC) 그룹 회장(사진)이 앞으로 한 달간 한국에서 근무한다. 빌 회장은 지난 30일 입국했다. 


SC제일은행은 31일 이같이 밝히며, 빌 회장이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더 넓히고 고객 및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빌 회장이 한국의 디지털 인프라와 핀테크 산업 현장 등을 직접 살펴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빌 회장은 평소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거듭 강조해 왔다"며 "코로나19에 대처하는 한국의 차별화된 방역시스템도 가까이서 살펴보길 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빌 회장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비즈니스 환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이를 SC그룹 경영 전략에도 반영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으로 전년동기대비 21.1% 증가한 182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과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영업환경이 악화했음에도 자산관리 수수료와 기업금융 외환 트레이딩 수익의 호조 때문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C제일은행, '기업지배구조평가' 2년 연속 A+ 씨티 등 외국계 은행 고배당 막을 근거 없다 윈터스 SC그룹 회장 "금융인, 환경·사회문제 관심 가져야" SC제일銀, 박종복 행장 체제 '3년 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