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에이티세미콘, 바이오·유통사업 '시동'
박제언 기자
2020.08.31 13:51:22
나노기술사 에이펙셀과 합작사 '에이펙셀생명과학' 설립 추진

[팍스넷뉴스 박제언 기자] 반도체 패키징업체인 에이티세미콘이 나노 기술사업체와 손잡고 제약·바이오 사업에 뛰어든다. 


에이티세미콘은 나노기술 업체인 에이펙셀과 합작법인 에이펙셀생명과학을 설립키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합작법인의 자본금 규모는 20억원으로 정해졌다.


이에 앞서 에이티세미콘은 자본금 5억원 규모의 에이펙셀생명과학의 설립 등기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유상증자 등의 방식으로 자본금을 확충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의 지분도 에이티세미콘과 에이펙셀이 각각 50%씩 보유할 전망이다. 


에이티세미콘은 에이펙셀 측에서 제조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유통을 맡을 계획이다. 에이펙셀은 보유하고 있는 나노기술 등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설립 등기를 진행하고 있는 에이펙셀생명과학은 에이펙셀과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등 판권 계약을 맺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티세미콘, 바이오 관련 사업목적 추가 에이티세미콘, 중국通 임원과 신규사업 박차 에이티세미콘 "이랑텍, 코스닥 상장 추진" 에이티세미콘 "코로나19 치료보조제, 美 FDA 등록"

에이펙셀은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이자 로저스홀딩스의 회장인 짐 로저스(Jim Rogers)가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에이펙셀의 임원인 강대일 박사는 미국 월드에너지포럼의 수석 과학자로 등록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월드에너지포럼는 트럼프재단의 후원을 받고 있다.


강대일 박사는 나노 기술로 개발한 면역체계의 천연신약물질을 함유한 코로나19 치료제를 조만간 월드에너지포럼 등으로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치료제를 복용 체험한 중증환자 100명의 치료 과정을 발표 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